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책리뷰

[웰씽킹리뷰] 켈리최 꿈노트

반응형

유튜브만 틀면 나오는 켈리 최의 웰씽킹. 동기부여, 부자 되기, 경제, 경영 쪽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최근에 유튜브에서 자주 나오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신사임당, 드로우앤드류 등의 유튜버와 인터뷰하는 켈리 최의 영상을 보고 하는 말이 너무나 맞고 더 알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켈리 최의 웰씽킹(WEALTHINKING) 이라는 책을 읽어본 후기, 감동 글귀를 적어보고자 합니다

 

 

하이 에브리원~!

 

오늘은 이전부터 계속 읽어보고싶었던 베스트셀러 웰씽킹을 가져왔어요😁

 

저는 신사임당과 드로우앤드류 채널을 보면서 동기부여와 인사이트를 많이 얻는 편이에요. 그런데 최근에 두 채널에서 모두 켈리 최의 웰씽킹 이야기를 다루는 거 아니겠어요?

 

너무나 긍정적이고 혁신적인 마인드를 가진 분으로 인터뷰를 들을 때마다 '더 알고 싶다. 배우고 싶은 분이다.'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빠르게 웰씽킹을 읽어보려고 했는데 예스 24 배송이 한 2주는 걸렸던 것 같아요😥

그래서 받아보자마자 바로 처음부터 끝까지 빠르게 읽었습니다!

웰씽킹 앞면

1. 추천하는 분들

  • 유튜브에 자주 보이는 켈리 최가 궁금하셨던 분들
  • 돈을 많이 벌고 싶은 분들
  • 사업을 할까말까 고민하고 계시는 분들
  • 성공하고 싶은 분들
  • 자기 계발을 성공적으로 하고 싶은 분들
  • 더욱 성장하고 발전하고 싶은 분들
  • 부자가 되는 방법이 궁금한 분들
  • 부자의 마인드셋을 배우고 싶은 분들

 

 

 

2. 책정보

 

웰씽킹 WEALTHINKING - 부를 창조하는 생각의 뿌리

 

웰씽킹 WEALTHINKING - 부를 창조하는 생각의 뿌리

COUPANG

www.coupang.com

  • 가격: 16,000원
  • 최저가: 14,400원 -> 선착순 꿈노트 증정
  • 페이지수: 316p (문체가 이야기하듯 쉽게 읽히고 내용이 자기 계발, 성공 마인드셋에 초점이 맞춰있어 어렵지 않음. 앉은자리에서 2시간이면 다 읽을 수 있음)
  • 장르: 국내도서>자기계발>성공학/경력관리
  • 저자: 켈리 최
  • 유럽 11개국 1200개 매장, 연매출 5400억 원이라는 고속 성장을 이룬 켈리 델리의 창업자이자 회장. 유럽에서 부자 순위에 손꼽히는 여자 CEO.

 

 

3. 감명 깊었던 부분 / 감동 글귀

[웰씽킹]

웰씽킹은 '부'를 뜻하는 WEALTH에 '생각'을 뜻하는 THINKING을 더한 합성어입니다. 즉 부를 끌어당기는 자! + 부를 끌어들이는 생각을 의미하며 부자들의 생각, 부자가 될 수 있는 생각을 통틀어 이야기하고 있어요.

 

기본적인 내용이 경영, 경제의 깊은 부분까지는 들어가지 않아서 굉장히 쉽게 읽어갈 수 있고 개인적으로 읽다 보니 돈에 대한 저자의 생각과 태도가 '김승호-돈의 속성'에 나온 마인드랑 너무 똑같아서 신기했어요.

 

[돈의 속성 리뷰 보러 가기↓]

 

[책리뷰] 돈의 속성: 최상위 부자가 말하는 돈에 대한 모든 것(김승호)

난해한 면접 질문에 대답할 수 있게 해 준 책, 돈에 대한 생각의 변화를 일으키는 베스트셀러를 소개합니다. 자본주의 사회에서 돈에 관심이 있는 학생, 사회 초년생, 2030, 40대, 50대까지 누구나

p-bible34.tistory.com

 

'역시 부자들은 그들만의 공통된 생각과 태도, 삶의 방식이 있구나'라는 것을 많이 느꼈어요!

 

 

그리고 또 웰 싱킹 책을 사고 싶었던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선착순 증정 꿈노트인데요!!!!

노랑노랑 하고 얇고 가벼운 게 너무 저의 취향이라서 빠르게 주문했답니다.

웰씽킹 꿈노트

꿈노트 안에 있는 내용은 웰씽킹 책을 읽고 3주 동안 나의 삶에 직접적으로 적용해볼 수 있도록 설계되어있답니다. 궁금하시면 선착순 증정이니 꼭 빠르게 구매하셔서 꿈노트까지 겟해보세요!!!! 찐 추천 합니다!!!!

 

사실 저는 자기 계발 서적을 읽고 뭔가 말하는 게 많다 보니 '그래서 내가 당장 오늘부터 내 삶에 적용할 수 있는 건 뭐지?'라는 생각을 하며 방대한 양의 지식을 잘게 쪼개서 직관적으로 삶에 적용하는 것에 어려움을 느꼈는데 이 꿈노트가 핵심만을 다시 짚어주며 당장 내가 나아갈 발걸음의 방향성을 제시해주는 내용을 담고 있어요.

 

우리 모두 비록 찢어지게 가난했지만 내가 꼭 해낼게. 우리도 뭐든 할 수 있고 뭐든 될 수 있다는 걸 세상에 반드시 보여줄게

이 말이 나오기까지의 켈리 최의 어린 시절 이야기가 정말 가슴 먹먹한 사연이 있어요. (자세한 내용은 스포 금지!) 진짜 이런 다짐을 하고 열심히 살았던 켈리 최의 마인드와 용기와 열정에 압도되는 순간이었어요. 

내가 아무리 망했다 한들 다시 일어서서 한 발 내딛는 걸 못 할까!

많은 도전에는 필연적으로 실패도 따라오는 법. 그저 누가 얼마나 더 빨리 일어서며 실패 속에서 배움을 얻어가지고 오는지가 중요하다는 걸 알면서도 감정적으로 무너질 때 이렇게 당차게 생각할 수 있는 모두가 되기를!

사람들은 대개 그 일이 될지 안 될지를 계속 고민하면서 시간을 흘려보낸다. 작은 행동을 하다 보면 될지 안 될지 답이 나오기 마련이다. 그러므로 생각만 하지 말고 즉시 행동하라

나도 생각을 행동으로 빠르게 옮기는 편이고 도전과 모험을 두려워하지 않는다고 생각했는데 켈리 최의 지나온 삶을 보면 나는 그저 하룻강아지였음을 알 수 있었어요.

부자는 사기꾼, 욕심쟁이, 갑질하는 사람, 나쁜 사람이 아니다. 그렇게 행동한 몇몇 사람이 있었을 뿐이다. 건강과 사랑, 행복처럼 부도 중요하고 꼭 이뤄야 하는 것이다. 잠재의식 속에 숨어 있는 부자와 돈에 대한 나쁜 인식을 모두 지워라.

웰 싱킹 책을 읽으면서 정말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던 부분이었어요. 사람들이 생각보다 기저에 부자는 욕심이 많고 사기꾼이 많다는 나쁜 고정관념을 많이 가지고 있고, 사실 저도 그렇게 한 번이라도 생각 안 해봤다고 할 수는 없었어요. 부자는 나쁜 것이라는 고정관념을 깨고, 부도 중요하고 꼭 이뤄야 하는 것으로 보는 마인드셋을 배웠습니다.

'탓'은 자신을 방어하고 싶은 마음에서 기인한다. 나는 사실 실패할 수밖에 없었다는 당위를 가지고 타인에게 위로받기 위한 장치다.

정말 뼈를 때리는 문장. 탓하지 말자고 다짐해도 어느 순간에는 자동적으로 나를 변호하기 위해 탓하고 반박하는 나의 모습을 반성하게 되었어요.

 

 

사실 이 책에서 감동적인 문장은 정말 너무너무 많았어요

저는 감동적인 글이 나오는 순간에 카메라로 사진을 찍어두고 보는 편인데 다른 책들은 10장 정도를 찍는다면 켈리 최의 웰씽킹은 추리고 추려서 약 27장의 페이지를 찍어두었더라고요. 제가 감동 글귀로 적어둔 부분은 정말 극히 일부분이고 빙산의 일각이라는 점! 

진정으로 웰씽킹, 부를 끌어당기는 사람이 되려면 해야 하는 것들이 정확하고 자세하게 나와있어요. 그리고 마지막에는 켈리 최라는 사람이 왜 이런 활동을 하게 되었는지, 왜 부자가 되는 방법을 사람들에게 알려주는 것인지 궁극적으로 무엇을 실현하고 싶은 건지도 잘 나와있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