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장 재미있게 노는 방법

최인아 책방 GFC점: 분위기 좋은 역삼역 책방(유퀴즈)

반응형

역삼역 2번 출구와 연결된 강남 파이낸스 센터(GFC) 빌딩에 있는 최인아 책방 GFC점을 방문했다. 전 제일기획 부사장 최인아 님의 방식대로 책들을 정렬하고 운영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으로 유퀴즈에도 나왔다. 그저 도서관에서 따르는 책 분류가 아닌 최인아 님의 인생 고민들을 통해 여러 가지 주제로 분류해 놓은 분위기 좋은 책방에서 많은 공감과 위로를 받을 수 있는 장소이다.

 

하이~ 에브리원~!

 

제가 서울에서 살게 되면서 근처에 조금만 가도 유명한 맛집, 유명한 카페, 유명한 명소, TV에 나온 장소들 등

정말 많은 것들을 누리며 살게 되어 너무너무 좋은 나날을 보내고 있어요.

 

물론 모든 것이 엄청난 물가를 자랑하며 돈을 앗아가고 있지만 😁

뭐 어쩔 수 없죠! 돈은 쓸려고 버는 것이기에....ㄸㄹㄹ

 

저번에는 선릉역에 있는 최인아 책방 본점을 다녀온 후기를 적어보았는데요,

이번에는 역삼역에 있는 최인아책방 GFC점 후기를 적겠습니다!

 

 

[최인아 책방 본점: 선릉역 책방 후기 보러 가기↓]

 

최인아 책방: 분위기 좋은 선릉역 책방(유퀴즈)

선릉역에 위치한 책방이다. 전 제일기획 부사장 최인아 님의 방식대로 운영하는 분위기 좋은 책방으로 유퀴즈에도 나왔다. 책을 추천하는 문구에 따라 분류하고 먼저 읽어본 사람들의 엽서가

p-bible34.tistory.com

 

저는 사실 책을 좋아하는 것보다 책들이 많이 쌓여있고 편안하고 안락한 '분위기'를 더 좋아하는 사람이에요. 그래서 도서관에 가서 책을 읽는 것도 좋지만 그냥 앉아서 편안한 분위기를 만끽하는 것도 좋아합니다.

 

저와 같이 편안한 책 속의 분위기를 정말 정말 좋아하시는 분들은 제주도 여행 가시면 꼭! 종달리 746을 가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제가 웬만해서 한 번 갔던 곳을 다시 가는 성격이 아닌데 종달리 746은 한 달 동안 3번 정도를 가서 정말 하루 종일 머물다가 와도 매번 새롭게 만족스러웠던 곳이에요. 정말 적극 추천드립니다.

 

[제주도 한달살이: 종달리 746 북카페 후기 보러 가기↓]

 

종달리 746 : 분위기 좋은 제주도 힐링 북카페

살면서 제주도 가면 무조건 가봐야 하는 곳 BEST 1. 종달리 746. 제주도 한달살이 하는 동안 가장 힐링이었고 자주 갔으며 너무 좋은 시간을 보냈던 종달리 746 카페. 액티비티를 좋아하는 사람으로

p-bible34.tistory.com

 

.

.

.

 

 

1. 최인아책방 GFC점 정보

위치: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152 1층 (역삼역 2번 출구 강남 파이낸스 센터 빌딩)

운영시간: 평일 오전 11시~ 오후 8시 (주말은 휴무)

 

주의사항

  • 본점에는 내부에 커피를 직접 만들어주시는 카페가 있는데 GFC점은 병 음료수만 구매할 수 있어요
  • 책을 구매하신 분들은 자리에 앉아 책을 읽고 가실 수 있어요
  • 본점보다 크기가 작고 (본점 크기의 1/2 정도) 본점과 분위기가 많이 달라요
  • 본점은 도서관 같은 느낌이라면 GFC점은 지나가다가 잠깐 들리는 예쁜 지하철 책방 같은 느낌...?

 

 

 

2. 최인아 책방 GFC점 내부

역삼역 2번 출구로 나와서 연결된 강남 파이낸스 센터 빌딩으로 들어오시면 1층 왼쪽 구석에 최인아 책방이 있어요. 분위기부터 너무 압도적으로 잘 되어있어서 금방 찾으실 수 있답니다.

 

최인아책방 gfc점

 

이렇게 초록 초록한 배경으로 꾸며진 곳에 들어가면 다양한 책들을 만날 수 있어요.

뭔가 삭막하고 답답한 도심 속에 이렇게 편안한 분위기의 책방이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최인아책방 베스트셀러

이렇게 베스트셀러를 직접 적어놓으신 것도 있고, 북토크나 카카오톡 친구 추가 포스터가 붙어있습니다.

 

12월 베스트셀러에서 저는 2위 그냥 하지 말라를 읽었는데 뭔가 지금까지 just do it! 에서 Don't just do it! 을 외치는 부분이 너무나 신선하고 좋았어요. 핵심은 미래를 예측할 수 있는 수많은 데이터가 있으니 제발 생각을 하고 행동하라라는 의미였는데 저자의 논리와 설득의 말이 정말 많이 와닿았던 책입니다. 쉽고 재미있는 내용이라서 많은 분들이 읽어보시기를 추천해요.

 

 

 

 

[그냥 하지 말라 - 송길영 책 리뷰 보러 가기↓]

 

[책리뷰] 송길영, 그냥 하지 말라 (당신의 모든 것이 메시지다)

최근 너무나도 급변하고 있는 시대, 기성세대와는 너무나도 다른 문화, 사고방식, 생활방식을 가진 MZ세대가 등장했다. 세상 변화의 흐름은 어디로 가는 것이며, 무엇이 바뀌었으며, 앞으로 어떻

p-bible34.tistory.com

 

 

 

 

 

최인아책방 공지

최인아 책방은 책을 파는 곳이라서 구입하신 다음 책을 읽고 가실 수 있어요. 또한 외부 식음료는 책방 안으로 가지고 들어가실 수 없습니다.

 

최인아 책방의 가장 재밌는 점은 뭔가 유럽의 살롱 같은 분위기를 형성한다는 점인데요.

예전에 살롱은 지식인들이 모여서 서로의 이야기를 나누고 프로그램을 만들어 진행하는 모임의 장소였다고 해요. 최인아 책방에서도 여러 작가분들을 초청한 강연, 커리어 코칭, 심리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모임의 장소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현재 코로나 19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것이 어려운 상황이지만 가능하다면 저는 이렇게 지식인들이 모여 서로의 생각을 자유롭게 나누는 소규모 모임이 정말 좋다고 생각해요. 이러한 커뮤니티가 구축되어 갈수록 사람들은 생각의 환기를 할 수 있고 더욱 여유 있고 열린 마음으로 살아갈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그냥 모임에 참여하고 싶다는 말이에요...ㅎㅎ)

 

최인아책방 내부

최인아 책방 GFC점 내부 보습이에요. 저는 사실 본점도 크기가 크지 않다고 생각했는데 GFC점은 더 작았어요.

 

 

 

최인아책방 병음료

이렇게 카페 대신에 병 음료가 준비되어 있어요!

 

최인아책방 내부사진

왼쪽에 카운터와 병 음료가 있고 이곳에서 책을 구매하신 후 의자가 있는 곳에 앉아서 자유롭게 책을 읽으시면 됩니다.

원하시는 책이 있으시면 자유롭게 물어보시면 정말 친절하게 찾아주세요!

 

최인아책방 책

저는 제가 애착 유형 공포 회피형임을 알고 극복하기 위해서 고군분투하던 날에 이 책방에서 그들이 그렇게 연애하는 까닭을 구매하여 앉자마자 끝까지 다 읽었답니다.

 

펜을 들고 밑줄을 긋고, 나의 행동에 대해 고심해 볼 수 있는 질문에 글로 대답하며 몰입하여 저를 더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어요.

 

 

.

.

.

 

회피형 & 불안형이 모두 섞인 공포회피형(혼란형)

[연애가 어려운 사람은 모여라: 성인애착 유형 공포 회피형 특징과 극복 1편 보러 가기]

 

[성인애착유형검사] 공포회피형(혼란형) 특징/극복 방법/치료 1탄

연애가 어렵다. 나는 연애랑 맞지 않는다. 연애가 힘들다. 한 번이라도 느껴본 분들은 애착 유형검사를 통해 자신을 알아가는 시간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성인애착유형검사를 할 수 있는 링

p-bible34.tistory.com

[연애가 어려운 사람은 모여라: 성인애착 유형 공포 회피형 특징과 극복 2편 보러 가기]

 

[성인애착유형검사] 공포회피형(혼란형) 특징/극복 방법/치료 1탄

연애가 어렵다. 나는 연애랑 맞지 않는다. 연애가 힘들다. 한 번이라도 느껴본 분들은 애착 유형검사를 통해 자신을 알아가는 시간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성인애착유형검사를 할 수 있는 링

p-bible34.tistory.com

 

 

.

.

.

.

 

최인아 책방 GFC점에서는 책을 사면

 

최인아책방 도장

이렇게 책에다가 도장을 찍을 수 있는 자리도 있답니다. 너무 귀여워서 찍으려다가 깜빡하고 집에 왔네요...?

다음에 가면 꼭 찍고 말겠어요.

 

 

최인아책방 의자

 

책을 구매하시면 의자가 있는 곳 아무 곳이나 앉아서 책을 읽으실 수 있답니다~!

 

안쪽으로 쭉 들어가 보시면 속 이야기하는 방도 있어요. 아마 심리상담 프로그램 진행 시 사용되는 방인 것 같아요.

최인아책방 속이야기

 

 

.

.

.

 

최인아책방 모임방

안쪽으로 들어가면 '모임방'이 있는데 구입하신 책을 여기서 읽으셔도 돼요.

 

최인아책방 책읽기

안쪽에 세미나실처럼 되어있는 곳에서도 자유롭게 책을 읽으실 수 있어요. 전기 콘센트도 있어서 핸드폰 충전하실 수 있어요!

 

최인아책방 와이파이

와이파이 비밀번호, 최인아책방 소식을 받는 카카오톡, 인스타그램, 북클럽 가입에 대한 내용은 카운터 앞에 있어요.

 

 

 

(가장중요) 화장실 위치

 

화장실은 최인아책방에서 나가셔서 왼쪽으로 돌면 엘리베이터가 있는데 거기를 쭈욱 가다가 또 왼쪽으로 돌면 강남파이낸스센터 빌딩 화장실을 이용하실 수 있어요.

 

화장실 규모는 넓고 깔끔하게 되어있답니다.

 

 

3. 최인아 책방 GFC점만의 특별한 점

 

NO.1) 높은 곳에 있는 책을 혼자 빼서 볼 수 있는 귀여운 받침

이것은 소소하지만 너무 귀여워서 소개해드리고 싶었어요. 최인아 책방이 크지는 않지만 굉장히 높은 곳까지 책이 채워져 있어서 스스로 받침을 가지고 가서 책을 꺼내셔도 된답니다.

 

키가 작아서 사용하는 게 아니라! 사람이라면 누구든 닿을 수 없는 곳에 책이 있으니까! 우리는 절대 키가 작지 않아요!

 

 

NO. 2) 무슨 책을 읽을지 모르겠다면? 랜덤 책 뽑기!

최인아책방 랜덤책

예쁜 포장지에 싸여 있는 책이에요. 어떤 내용의 책일지는 아무도 모르는 신선한 선물 같은 느낌으로 구매할 수 있답니다.

책은 읽고 싶은데 막상 무엇을 읽어야 할지 감이 안 오시는 분들은 무작정 이렇게 랜덤 뽑기를 통해 읽어보시는 것도 좋은 경험이 될 수 있어요.

 

항상 비슷한 관심사, 분야의 책만 읽다가 아예 생각지도 못한 분야의 책을 읽을 수도 있답니다😀

 

NO. 3) 책 선물포장

책 선물포장

소중한 누군가에게, 혹은 소중한 나에게 책을 선물할 때 예쁜 포장을 직접 해주신답니다. 포장비용은 2,000원이에요!

 

 

 

 

4. 최인아 책방 GFC점만의 최종 후기

 

 

 

별점: ⭐⭐⭐⭐

 

5점 만점에 4점입니다.

 

좋았던 점

  • 작지만 알차게 구성되어 있음
  • 앉아서 책을 읽을 수 있는 공간이 많음
  • 분위기가 좋음
  • 랜덤 책 뽑기, 책을 혼자 고를 수 있는 받침, 선물포장, 최인아책방 도장까지 소소한 배려와 포인트가 좋음
  • 직원분이 정말 친절하심
  • 깔끔하고 편안한 인테리어

 

아쉬운 점

  • 화장실이 조금 멀어요.....
  • 카페가 아니라 병 음료를 판매하는 점
  • 규모가 작은 점
  • 내가 찾는 책이 없을 수 있음

 

삭막한 빌딩 숲 속 서울에서 진짜 숲처럼 잘 꾸며진 최인아 책방의 매력을 물씬 느끼고 올 수 있었던 곳이에요. 많이 많이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