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장 재미있게 노는 방법

최인아 책방: 분위기 좋은 선릉역 책방(유퀴즈)

반응형

선릉역에 위치한 책방이다. 전 제일기획 부사장 최인아 님의 방식대로 운영하는 분위기 좋은 책방으로 유퀴즈에도 나왔다. 책을 추천하는 문구에 따라 분류하고 먼저 읽어본 사람들의 엽서가 있는 책방으로 유명하다. 최인아 책방에 대한 소개를 시작해본다!

하이 에브리원~!

 

 

[2주에 한 권 책읽기] 친오빠와 내기를 하고 안 하면 5만 원을 내기로 한 상황으로 오늘이 2주가 되는 날이라서 주변 서점을 찾아보았다. 밀리의 서재를 통해서 달러구트 꿈 백화점을 한 60% 읽은 상태인데 책은 종이로 읽어야 맛이라서 서점을 찾았다. 달러구트 꿈백화점2가 있는 곳을 찾고 있었는데

 

오잉?

 

내가 사는 곳 주변에 최인아책방이 있었다. 유퀴즈를 즐겨 보는 편이라 전 제일기획 부사장 인터뷰를 봤고 책방을 한다고 들었는데 주변에 있었다니! 머선129

 

 

 

 

그렇게 주말 아침 기대하는 마음으로 선릉역에 있는 최인아 책방으로 달려갔다.

 

 

 

1. 최인아책방 정보

  최인아책방 최인아책방GFC점
위치 서울 강남구 선릉로 521 4층(선릉역 7번출구)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152 1층 (역삼역 2번출구)
운영시간 12:00~19:00(공휴일에도 동일하게 운영) 11:00~20:00(토,일 휴무)

블로그를 쓰면서 알게 된 건데.. 난 왜 집 앞에 있는 GFC점을 놔두고 멀리 선릉역으로 갔을까..? 가까운 곳에 있는 줄 몰랐던 게 아니라.. 역삼역은 주말 휴무니까 선릉으로 간걸로 하자..😋

 

 

 

2. 최인아책방을 살펴보자

선릉역 7번 출구에서 나오자마자 직진으로 두 블록을 지나가면 아주 고풍스러운 옷 파는 곳이 나온다.

책방 입구
최인아책방 입구

고풍스러운 건물과 옷집을 보면 옆에 철문이 있고 최인아 책방 간판이 정말 작게 있다. (모르고 지나가기 쉬움)

책방 간판
최인아책방 간판
책방 간판2
최인아책방 간판2

 

나는 사진 찍으면서 들어가다가 발을 헛디뎌 넘어질 뻔했다. 나처럼 삐끗하지 않게 땅을 잘 보고 가야 한다.

책방은 4층
최인아 책방은 4층

엘리베이터를 타고 4층으로 슝슝 올라간다. 안심콜 전화를 마치고 거대한 문을 열고 들어간다.

책방 입구
책방 내부

책방 내부 모습은 나름 크다! 책도 많고 잘 정리되어 있으며 위에는 테이블과 의자가 놓여있다.

구석에 있던 피아노

구석에 피아노가 왜 있나 보니까 이 공간에서 연주회가 자주 운영된다고 한다.

최인아책방 게시판
최인아책방 게시판

유명한 강의자를 초청한 강연, 전문의 통한 마음상담, 콘서트, 북 토크 등등 여러 가지 일정이 있다. 그런데 막상 보면 정말 가격이 후덜덜하다. 50만 원은 기본으로 까고 가는 느낌..

북클럽
최인아 북클럽

  • 6개월 회원권 120,000원 / 12개월 회원권 220,000원

 

 

 

 

 

한 달에 2만 원 꼴로 생각하고 보면 너무 비싸서 못해먹겠네 수준은 아닌 것 같다. 종이책 + 편지를 주는 방식이라서 나쁘지 않아 보이지만 나는 내가 읽고 싶은 책 아니면 별로 흥미를 못 느껴서 아직은 밀리의 서재가 더 좋다🤔

 

음료 가격표
최인아책방 음료 메뉴판

나는 날씨가 추워서 메리골드 꽃차 따뜻한 걸로 주문했다.

메리골드 꽃차

음료 퀄리티에 비해 가격이 너무 높다는 생각이 든다. (서울이니까 어쩔 수 없지..)

책방설명서
사용설명서

  • 외부음식 절대 반입금지
  • 책을 깨끗하게 다루자
  • 2층은 구매한 책만 가지고 올라갈 수 있다

 

안내판
2층은 구입한 책만 가지고 갈 수 있다

1층에도 의자가 간간히 있어서 살펴보면서 읽어볼 수 있다. 그러나 정말 간간히 있어서 사람이 많을 때는 앉을 수가 없고 오래 앉아서 읽기에는 불편하다. 여기가 도서관이나 북카페가 아니라 책방이라는 게 절실히 느껴지는 부분이었다.

 

최인아책방 2층
2층 모습

2층은 테이블과 의자로 구성되어 있고 혼자 앉을 수 있는 테이블도 있다. 그런데 테이블이 정말 너무 낮아서 노트북이나 일기를 쓰는 등 다른 활동을 하기에는 상당히 불편하다. 정말 책만 읽으라고 만들어둔 공간이다.

 

책방
책방

1층에는 웬만한 유명한 책들은 다 있다. 관심사가 겹치는 책들로 뭉텅이를 지어 놓았다. 이게 바로 최인아책방만의 장점이라고 하는데 솔직히 나는 제주도 종달리 746을 통해 책방을 처음 경험한 사람으로서 최인아 책방의 분류법, 미리 읽어본 사람의 편지 이런 게 종달리 746보다 별로다라는 느낌을 많이 받았다. 누가 먼저 시작한 건지는 모르겠지만 어쨌든 분위기며 편지며 종달리 746이 압승!

 

[제주도 종달리 746 북카페 후기 보러가기]

 

종달리 746 : 분위기 좋은 제주도 힐링 북카페

살면서 제주도 가면 무조건 가봐야 하는 곳 BEST 1. 종달리 746. 제주도 한달살이 하는 동안 가장 힐링이었고 자주 갔으며 너무 좋은 시간을 보냈던 종달리 746 카페. 액티비티를 좋아하는 사람으로

p-bible34.tistory.com

 

 

 

 

 

 

 

 

 

 

달러구트 꿈백화점2
달러구트 꿈백화점2

 

나는 읽다 남은 달러구트 꿈백화점2를 1층의 구석 의자에서 열심히 다 읽었다. 달러구트 꿈백화점1,2 후기는 아래 링크에 첨부해두었다. (내용 스포는 인용 문장 외에 없음!)

 

[달러구트 꿈백화점 후기 보러가기]

 

달러구트 꿈백화점 1편, 2편 모두 읽고 난 후기

베스트 셀러로 서점에 가면 가장 먼저 보이는 달러구트 꿈백화점 1편을 정말 재미있게 읽어서 2편도 읽어보았다. 어떤 분위기의 소설인지, 가장 감명깊었던 부분은 무엇인지를 중점적으로 다루

p-bible34.tistory.com

 

 

1층에서 읽을 때 뭔가 간이의자에 앉아 읽는 느낌이고 사람들이 자주 지나다녀서 혼자 몰입하고 집중해서 읽기는 힘들었다.

최인아책방 베스트셀러
베스트 셀러 추천

 

 

 

1. 최인아책방 총평 ⭐⭐⭐ (5점 만점에 3점)

솔직히 기대 이하였다. 사회 초년생인 돈 없는 내가 느끼기에는 모든게 많이 비싸고 딱히 특별함도 모르겠다. 내가 기대를 많이 하고 간 탓이었는지는 모르겠지만 책 안사면 2층에서 못 읽는 게 불편했고, 책방이 넓고 책은 많아서 좋았지만 분위기가 좋다~ 이런 느낌은 딱히 없었다. 뭔가 빠르게 책사고 좀 둘러보다가 나가야 할 것 같은 서점의 분위기가 강하다. 내가 너무 북카페라고 생각하고 가서 주야장천 앉아서 책 읽으려고 해서 그런 것 같기도 하다.

편하고 분위기는 좋고 책이 많아서 구경하는 재미가 있지만 나는 차라리 교보문고를 가지... 여기는 자주 가지는 않을 것 같다. 그래도 혹시 모르니 최인아책방GFC점도 다녀와서 후기를 남겨보도록 하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