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책리뷰

은퇴한 16만 유튜버, 라이프해커, 억대 연봉 사업가 "자청"의 <인간을 분석하는 6가지 도구> 전자책 후기

반응형

 

하이 에브리원!

 

출처: 프드프사이트이미지

 

오늘의 글은

서론 - 사업가 자청에 대한 소개

본론 - 인간을 분석하는 6가지 도구 전자책 후기

결론 - 이런 분에게 추천합니다

이렇게 진행됩니다.

 


서론

 

가난한 오타쿠 자칭 망한 인생을 살았다가 인생에도 공략집이 있지 않을까 하는 마음으로 책을 읽으며 성공한 억대 연봉 사업가 자수성가 청년 "자청"을 들어보셨나요?

 

저와 같이 돈, 사업, 창업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유튜브 알고리즘을 통해 한 번쯤을 보지 않았을까 하는 유튜버이자 사업가입니다. 

 

.

.

.

 

저는 클래스101을 통해 마케팅에 대해 배울 수 있나 보던 중 자청이라는 분을 처음으로 알게 되었어요. 클래스 101에서 가장 비싼 강의를 팔고 계셨고 평점과 후기가 너무 좋길래 뭐하는 사람인가 궁금해졌어요. 

클래스 101에서 자청님의 강의료는 할인해서 약 50만원대였기 때문에 바로 신청하기보다 유튜브를 먼저 가서 보았습니다. 처음 유튜브를 보았을 때 솔직히 "이 사람 왜 이렇게 혼자 자신감에 가득차서 재수 없게 말하지?, 자만하는 거 아냐?"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그런데 자청님의 처음 영상을 본 순간 저의 생각은 완전히 달라졌습니다.

가장 최근 영상에서 본 자신감 있는 모습보다 '쑥스럽고 민망하고 이게 어떻게 될지 아무도 모르고 난 유튜브를 잘하는 건 아니지만 우선 목표와 얻고자 하는 바가 있으니 시도해보겠다.'라는 식으로 민망함이 보이는 모습을 보고 생각이 바뀌었고 블로그를 찾아가 많은 글을 읽어보았습니다.

 

블로그 글에서 entp, intp이 정신병에 걸리고 맛탱이가 가는 이유 라는 글을 보고 제목부터 '상당이 미쳤다. 아주 매력적이다'라고 생각이 들어 찾아보며 이 사람이 무슨 말을 하고 있는지를 알아본 결과

 

자청은 22살부터 심리학 책을 통해 사람의 심리를 파악하는 통찰력을 가졌다.

나와 너와 세상을 알면 싸움에서 이길 수 있다. 여기서 아는 방법은 책을 통해 알 수 있다.

책을 통해 세상을 살아가면서 많은 것들을 이루었다.

 

--> 이처럼 책의 중요성을 너무나 강조하는 이야기를 모든 유튜브, 블로그 글에서 볼 수 있습니다.

 

책을 통해 인생을 공략하는 법을 알았다는 것으로 유튜브에서 총 5가지 책을 소개했고 그 책들 중 절판되었던 책은 다시 출간되어 베스트셀러에 올랐다고 합니다.

 


자청이 추천한 5가지 인생을 바꾼 책

1. 정리하는 뇌

2. 지능의 사생활

3. 욕망의 진화

4. 뇌 욕망의 비밀을 풀다

5. 클루지


이 5가지 책의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 핵심 내용 정리는 자청의 유튜브를 통해 볼 수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v_ESC-96BKs 

 

 

저는 이 영상을 보고 추천한 책들을 꼭 읽어봐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자청님 추천책 서평으로 계속해서 글을 써보겠습니다 :)

 

오랜 시간 책 읽는 것을 잘 못하는 제가... 꼭... 다 읽을!!! 읽을 겁니다!!!!

 

이 글을 보시는 여러분도 좋은 것은 나누고 다 같이 성공해서 만나요~!~!

 


본론

 

인간을 분석하는 6가지 도구는 자청님의 사이트에서 전자책으로만 구매가 가능합니다.

 

.

.

.

 

 

https://pudufu.co.kr/

 

홈 | 프드프

상위 1%만 아는 고급 스킬을 알려드립니다. - 돈버는방법, 창업, 돈버는법, 쇼핑몰제작, 위탁판매, 인터넷투잡, 남자소자본창업, 상가분양, 자기계발, 전자책, ebook

pudufu.co.kr

 

.

.

.

 

이 사이트에서 들어가보면 29만원짜리 책들이 있는데 엄두가 안 나서 가장 저렴하지만 재밌어 보이는

인간을 분석하는 6가지 도구를 읽어보았습니다.

 

.

.

.

 

목차와 내용에 대한 설명은

 

.

.

.

 

 

https://blog.naver.com/mentalisia/222537967348

 

인간을 분석하는 6가지 도구

인간을 분석하는 6가지 도구 PDF https://pudufu.co.kr/home/pdf_detail_page/139 서문 나는 6가지 분석...

blog.naver.com

 

 

이 블로그를 통해 직접 읽어보시면 감이 옵니다 :)

 

 

 

 

다 읽어보고 후기를 적자면 짧고 재밌는 전자책이지만 정말 인간을 분석하는 것에 있어서 깊은 통찰력을 가질 수 있는 열쇠같은 내용이 많이 있습니다.

 

1시간이면 충분히 다 읽을 수 있는 분량이고 가독성이 좋습니다. 재미있는 말투와 공감되는 이야기로 구성되어 지루하지 않게 빠르게 읽어갈 수 있어요!

 

책을 읽고 전에 자신있게 답을 할 수 없었던 "저 사람은 왜 저렇게 행동할까?"라는 생각에 정확한 답을 내릴 수 있게 되었다는 것, 사람의 행동을 객관적으로 보고 이해할 수 있게 도와주는 책입니다.

 

개인적으로 MBTI가 크게 유행하면서 MBTI에 과몰입을 하는 사람 중 한 명이었던 저는 MBTI를 통해 나를 이해할 수 있는 게 너무 좋았고 전혀 이해가 가지 않았던 사람들의 행동 패턴을 분석하고 이해하고 받아들이는 것에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이 책에서도 분석하는 방법 중 MBTI에 대한 이야기가 많이 나오는데 저 처럼 MBTI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이 보기에 흥미 있는 내용이었습니다.

 

9900원은 전혀 아깝지 않은 내용이라고 생각하는데 자청님의 블로그나 유튜브를 자주 보신 분이라면 비슷한 이야기가 많이 반복되고 있구나라고 느낄 수 있는 부분은 있습니다. 

 

이 책을 다 읽고 나면 이 책을 3번 복습해서 읽을 것, 나 자신에 대한 분석을 먼저 해볼 것이 숙제로 있는데 배운 내용을 복습하며 체화하는 것에 동기부여가 되어 저도 해보려고 합니다!

 

블로그에 적어버리면 너무 저에 대해 적나라하게 드러나는 것 같기도 하고 ㅋㅋㅋㅋㅋㅋ 책 내용이 전부다 스포가 될 것 같아 자청님 카페에 가서 남기려고 해요!

 

 

 


결론

 

여러분도 

 

"이 사람은 도대체 왜 이런 짓을 반복하는 거야?"

"나는 왜 다이어트를 하지 못하는 걸까?"

"이유 없이 저 사람이 싫은 이유가 뭘까?"

 

이렇게 나와 주변의 인간관계에 대한 고민을 하시는 분들은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재밌고 짧은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