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장 재미있게 노는 방법

양모 펠트 DIY 인형 만들기 후기 [다이소 취미템]

반응형

다이소에서 소소한 취미로 즐길 수 있는 것들이 많이 나왔어요. 그중에서도 울 펠트로 작고 소중한 인형 만들기를 사서 해보았습니다. 울 펠트 DIY 세트 구성으로 양모펠트/바늘/인형 눈/ O링/체인 볼 이렇게 들어있답니다. 오늘 만든 귀여운 펭귄 인형을 만들었습니다. 실제로 취미로 해보면서 느꼈던 좋은 점, 힘든 점, 추가로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것들에 대해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이~ 에브리원~!

 

오늘은 최근 유행하는 소소한 취미, 쉬운 취미!

양모 펠트 인형 만들기를 직접 해보았습니다~

 

오로지 혼자서 하루를 보낼 수 있는 시간이 생겨서 

지금이다!

 

하루 종일 열심히 만들어 본 좌충우돌 양모펠트 인형 만들기 후기를 알려드릴게요😀

 

 

1. 양모펠트 DIY 인형 만들기를 하게 된 계기

 

제가 구독하고 있는 정말 정말 좋아하는 유튜버 작은 숲 (Little forest) 님이 우락부락하신 조각 같은 몸을 가지고 뽀짝 뽀짝 만드시는 모습이 너무 귀여워서 저도 한 번 해봐야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작은 숲[힐링보이스채널]

 

 

작은 숲님께서 정말 꼼꼼하게 잘 만드시는 모습을 보고 어려워 보이지는 않는데? 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었는데 이게 웬걸????

 

양모펠트 diy

 

 

다이소에서 2,000원으로 떡하니 파고 있는 거예요!!!!

 

심지어 너무 귀여운 모양이 많아서 심히 고민하다가 제가 좋아하는 펭귄으로 선택했답니다~

룰루리 룰루~

 

그런데 사실 사고 나서 일이 바빠져 가지고...(just 핑계) 한동안 못하고 있다가 오늘! 구매한 지 두 달만에 마음을 잡고 하루 종일 만들어보기로 했어요.

 

 

 

 

 

2. 양모펠트 DIY 인형 만들기 과정

 

양모펠트

구성품은 필요한 색깔의 양모펠트, 바늘, 인형 눈(2개 들어있다고 적혀있는데 저는 3개가 들어있었어요),  O링 1개, 체인 볼 1개 이렇게 들어있어요 +설명서(영어&일본어)

 

솔직히 대충 바늘로 쑤시다 보면 되겠지 했는데 하다 보니 설명서를 봐야겠더라고요 ㅋㅋㅋㅋㅋ 그래서 봤는데 일본어와 영어를 보고 "그냥 감으로 하자^^" 

 

양모펠트 인형만들기

설명서를 열심히 펼쳐서 만들어보았습니다!

 

 

제가 정말 열심히 만드는 동영상을 찍었는데 파일이 올라가는지 잘 모르겠네요😣 아이폰 움짤 만드는 것도 어렵고... 비디오 편집도!!!!!!!!!!!!!! 다 너무 어려워!!!!!!!!!!! 저의 마음은 아직도 갤럭시에서 아이폰으로 넘어가지 못하고 있어요...

video_2022-01-22_20-01-04.mp4
2.02MB

 

 

 

동영상 보시면 쇽쇽쇽쇽 하는 소리가 나는데(카페 소음이 더 큰 것은 양해 부탁드려요..) 정말 중독성 있어요 ㅎㅎ 그리고 양모펠트가 뭉쳐지는 느낌도 뭔가 좋아요!

바늘로 계속 찌르고 있다 보면 뭉치는데 뭉치면 뻑뻑하게 들어가는 그 느낌 & 거칠어지는 소리까지!

 

 

동글동글 몸통을 먼저 만들어 줍니다.

양모펠트

약간 눈사람 같은데 이거 두 덩어리 만드는데 1시간 걸렸어요 ^^

 

제가 자세가 너무 안 좋아서 최근에 거북목 집어넣고, 다리도 꼬지 않고, 어깨도 자연스럽게 펴는 것을 하려고 했는데 이거 만들 때 자세가 다 무너지더라고요..? 너무 집중하다 보니 ㅎㅎㅎ 그냥 자세는 포기하고 만들었습니다.

양모펠트 인형만들기 인형

파란색을 입혔더니 이제 제법 펭귄 같지 않나요?? 처음 해보는 건데 너무 잘돼서 기분이 좋았지만 이쯤 되는 어깨와 목이 뻐근하고 눈이 침침해져서 또 다시 포기하고 싶었답니다 ^^

 

 

게다가 이 바늘...! 찔리면 진짜 아파요! 점점 찔리는 횟수가 늘어나서 그냥 포기할까 하다가 "눈이라도 달아볼까?" 해서 눈을 달았더니 하나의 생명이 탄생한 것 같은 거예요. 그래서 포기하지 말고, 얼른 팔과 다리를 만들어주자 해서 끝까지 만들었어요!

양모펠트 인형만들기 뒷모습

만드는 과정은...... 이 귀여운 애를 너무 큰 바늘로 찔러대서 좀 미안했어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도 생명을 불어넣어 주겠다는 마음을 가지고 몇만 번은 찌른 것 같아요

 

마지막 왼쪽 발만 완성하면 끝~!~! 왕발의 MOLLY~!

이름은 몰리라고 지어줬어요. 제가 하루 종일 몰입해서 만들었다 해서 몰입 -> 모리 -> 몰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의식의 흐름대로 이름을 지었지만 뭔가 있어 보이는 이름😙

 

 

몰리 양모팰트

인사하는 몰리 완성~!

 

 

원래 펭귄이 별 들고 있는 모양인데 도저히 별은 못 만들겠어서 인사해주는 Molly로 바꿨답니다~ㅋㅋㅋㅋ

 

완성형 귀여운 뒷모습 😍

 

약간의 부분 탈모가 진행되고 있는 느낌이지만 너무 힘들어서 어쩔 수 없었어요... 미안... Molly

 

doc_2022-01-22_19-54-15.mp4
0.65MB

 

 

짜잔~!

 

너무 귀엽지 않나요?!?!!?

정말 너무너무 너무 귀여워서 제가 한 3시간은 구부리고 만든 것 같은데 정말 만족스러웠어요! 여기저기서 몰리랑 사진도 찍고 영상도 찍고! 너무 행복한 하루였답니다~!

 

원래는 점심에 몰리를 빠르게 만들고 일몰을 보러 한강에 가려고 했는데 몰리 팔, 다리 만들어주다가 일몰을 보지 못했다는 슬픈 이야기..

그래도 저는 이제 혼자가 아니에요! 나 홀로 서울살이를 하는 도중에 새로운 친구를 만들어냈다구요!

몰리 민들레 홀씨 짤

비록 민들레 홀씨처럼 털이 난리가 난 몰리이지만... (저의 실력 부족으로) 그래도 귀여운 친구랍니다❤

 

 

3. 양모펠트 DIY 느낀 점, 후기

 

<장점>

 

우선! 다이소에서 귀여운 양모펠트가 많아요~ 2,000원 저렴한 가격으로 쉬운 취미를 만들 수 있는 게 너무 좋았어요. 저처럼 손재주가 없는 사람들도 처음부터 설명서 없이 잘 만들 수 있는 쉬운 난이도랍니다.

 

난이도는 쉽지만 시간이 오래 걸려서 하루 종일 몰입하는 시간을 가지고 싶다는 생각이 드실 때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저는 하나의 힐링하는 방법으로 '만들기'를 추천하거든요.

 

성인이 된 후로 큰 꿈과 목표를 가지고 이루어 가려고 하다 보면 공부, 운동, 커리어 이런 것들은 한 번 한다고 그 변화가 다이내믹하게 보이는 게 아니잖아요? 그런데 만들기는 한 번의 도전만으로 세상에 없던 존재를 만들어내고 그것에 의미를 부여하기 좋아서 힐링하는 방법으로 정말 좋아요.

 

친구, 연인, 가족들과 같이 하면 더 재밌을 것 같아요!

저희 가족은 약간 특이한 점이 아빠가 엄마보다 손이 꼼꼼하셔서 뜨개질, 바느질은 아빠가 하는 건 줄 알았아요. 어렸을 때부터 항상 바느질, 뜨개질, 꼼꼼하게 만들기는 다 아빠가 해주셔서 (엄마보다 정말 훨~씬 잘하고 퀄리티가 좋았어요) "바느질은 남자가 하는 거구나~" 했었는데 (모든 일은 남자, 여자 나눌 수 없다는 걸 알고 있어요! 어릴 적 생각으로만 봐주세요 ㅎㅎ) 커가면서 주변 친구들 집에서는 어머님께서 더 자주 해주셨다는 걸 알고 놀랐던 적이 있답니다!

 

지금도 엄마랑 아빠랑 무언가를 만들면 엄마는 대충대충 느낌 있게 잘 만들고 아빠는 세세하고 꼼꼼하게 잘 만들어서 가족과 함께 같이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단점>

 

자세가.... 어깨가 말리고.. 허리 못 피고.. 목이 굽어지고 눈이 침침해져요,...

 

저의 건강을 갈아 넣어 만든 몰리

 

 

 

<주의할 점>

 

가위 OR 칼, 펀치, 본드, 양모 전용 매트 OR 스펀지를 준비해주시면 좋아요.

가위는 필수로 따로 준비를 해주세요. 저는 가위를 잊어버려서 눈에 보이는 커터칼로 했는데 문제없이 잘 사용했어요.

그리고 눈을 넣을 때 본드를 사용해주면 빠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저는 귀찮아서 사용 안 했는데 눈이 자꾸 나와요...ㅜㅠ

그리고 바늘로 계속 찔러야 해서 책상에 바늘 자국이 나지 않게 매트나 스펀지를 깔고 해 주세요!

 

저는 냅킨 뭉치를 깔고 해서 책상에 자국이 남지 않았어요😀 카페에서 취미 생활하는데 남의 재산에 손해를 입히면 안 되기 때문에 이런 부분만 더욱 신경 써서 준비해주시면 더욱 알차게 즐길 수 있답니다!

 

또 마지막에 체인 볼을 달 때 저는 손의 힘으로 O링을 구부려서 했는데 진짜 아팠거든요?! 그래서 펀치 있으시면 사용하시면 편하고 없으시면 저처럼 손이 조금 더 아프면 된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