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여행/코로나 속 일상 일기

컴퓨터 활용능력 2급 필기 돈들이지 않고 독학으로 3일공부 합격후기, 공부법, 자료, 주의 사항

반응형

컴퓨터 활용능력 2급 필기 합격 후기+공부법을 알려드리겠음

진짜 무베이스, 컴맹, 기계치인 내가 딱 3일 공부해서 컴활 2급 필기 따게 되었음.



자격번호 이런거 안가려도 되겠지? 어차피 보는 사람도 적어서 신경안써도 될듯🥲

1. 공부자료
2. 공부법
3. 시험 주의 사항


이렇게 알려드리겠음!

1. 공부자료(종이 필요없음 주의, 돈 하나도 안들어감 주의)

유튜브 보니까 문제집을 사라 혹은 문제 링크 걸어주면서 이거 프린트해서 년도별로 풀어보면 된다고 하시던데 노놉✋

컴활시험은 컴퓨터로 보는거임 나에게 준비시간은 3일 밖에 없는데 어느 세월에 프린트해서 종이에 풀고 문제풀이하고 다시보고 하겠음? 그런건 학교 시험공부할때나 하고 지금은 자격증 시험임! 커트만 넘으면 된다는 말이지.

자료는 프린트 할 필요없음. 종이뽑을 시간에 문제 하나라도 더 보자는 생각으로 https://www.comcbt.com/ 이걸 컴퓨터에 깔면됨.

전자문제집인데 년도별로 컴활 2급 필기 문제를 풀어볼 수 있고 채점도 해주고 풀이도 보여주고 모의고사도 있음.


2. 공부법
공부법은 년도별로 2개의 문제가 있음. (예를들면 2021년 9월/ 2021년 3월) 이런식으로 있는데 5년치를 풀어줬음 2021,2020,2019,2018,2017 5년 2개씩이니까 약 10개의 문제더미를 푸는건데 난 노베이스로 시작했다보니 문제를 풀어도 감이 잘 안와서 5년치를 풀었음.

문제푸는 방법

chapter 1. 처음에는 감으로 문제를 풀어보고 채점함(생략가능) 어차피 나처럼 노베이스는 뭔소린지 1도 몰라서 고민하다가 머리아프고 짜증나고 시간만가니까 대충대충 찍고 넘어가도됨

chapter 2. 틀린문제 자동채점 후에 풀이가 다 나옴.(위 사이트 이용하면 무슨말인지 알 수 있음) 문제풀이를 2번 정독하고 넘어감. 다음년도 문제 풀음(하루에 2년도씩 총 4문제 풀면 됨)

chapter 3. 문제 다시 풀면서 한 문제마다 풀이에서 봤던 모든 지식을 끄집어내서 설명하면서 풀어봄(풀이내용이 이해가 안가면 인터넷에 쳐보거나 그냥 외워버렸음)

chapter 4. 내가 분석 다 한 문제들 모의고사로 다시 chapter3 처럼 말로 설명하면서 풀어봄

×하나도 안틀릴 때까지 무한반복

이렇게 1일차2021,2020 / 2일차 2019,2018 / 3일차 2017, 전체다시풀기

진행하고 마지막 날에 검색창에 시나공 컴활 2급 치면 개념 정리된 내용 한 50페이지? 그정도 나와있는거 2번 정독하면서 떠올리면서 시험보면 됨!

👉문제+풀이를 통으로 외운다고 생각하고 계속 반복하기
👉노트북, 마우스만 있으면 됨. 종이 필요 없음.
👉필기 볼 당시에 엑셀의 엑도 몰랐던 나는 스프레드 시트 내용은 전혀 이해가 안가서 무작정 외우고 사실 약간 감으로 봤음. 그래서...스프레드 시트에서 많이 틀리긴 했지만 합격은 가능하다!


3. 시험 주의 사항
-
시험 시간은 40분임 시간끝나면 알아서 꺼지니까 시간 잘 보면서 하시길 바람
-10분 미리 도착해서 여유있게 시험보는 걸 추천(연습도 다 해보고 컴퓨터 잘 되는지 점검함)
-수험표 인쇄안해도됨! 코참패스에서 수험표 보여주면 되고 수험장에 코참패스로 수험표 보여주는법 나와있음. 그런데 신분증은 없으면 시험 못봄(실제로 내 옆사람 신분증 잃어버려서 시험 못봤음ㅜㅜ)
-저렇게 공부하고 가도 막상 시험보면 헷갈리고 모르는게 많을 수 있음! 그렇지만 40분이 생각보다 짧으니 처음부터 시간관리하면서 신중하게 풀면됨!!

👉내가 원하는 날짜에 시험 마감 혹은 없을 수 있으니 시험 빠르게 잡아두고 공부 시작하는게 좋음!




나는 실기까지 다 보기는 했는데 아직 합격여부가 안나와서 만약 붙으면 실기 4일만에 끝내기 올려보겠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