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업일기/해외구매대행

잘나가는서과장 해외구매대행 온라인 강의 솔직 후기 (2)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20대 후반의 나이로 1년 3개월 정도 다니던 직장을 퇴사하고

잘나가는 서과장 더 떠먹여주는 코칭

해외구매대행 온라인 강의를 수강 중이에요!

 

요즘 뜨는 사업이라기에는.... 이미 예전에 뜬 사업인

중국 구매대행을 도전하고 있습니다. 하하

 

제가 이 강의를 들은 이유와 사업을 시작한 배경은 아래에 적어두었어요.

 

[잘나가는 서과장 해외구매대행 강의 들은 이유↓]

 

[강의 후기] '잘나가는 서과장' 해외 구매 대행 강의 (1) - 마인드 코칭

23년 5월 2일 부로 시작한 잘 나가는 서과장 해외 구매 대행 강의 본점_온라인 강의 수강 중이에요. 누구나 할 수 있다며 부업으로 월 천만 원 벌기 가능하다고 많이 이야기하는 해외구매 대행은

p-bible34.tistory.com

 

총 6주에 걸쳐 진행되는 강의여서

매 주차마다 블로그에 후기를 남기려 했는데

바쁘다는 핑계로 이제야 남기게 되네요.

 

 

현재 4주 차를 마무리하는 시점에서

이 강의가 정말로 도움이 되는지

강의만 듣고 돈만 날리는 건 아닌지

제가 직접 느낀 점을 적어보겠습니다.

 

 

 

 

 

1. 현재까지 느낀 더떠코 온라인 강의 장단점

제가 듣고 있는 강의는 해외구매대행 유튜버로 활동하고 계시는

잘나가는 서과장님의 "THE 떠먹여주는 코칭_온라인"입니다.

(오프라인 반도 있어요~)

 

줄여서 더떠코라고 칭하겠습니다!

더떠코는 오프라인으로는 다양한 지점에서 진행하고 있어요.

 

그런데 저는 비용적인 면에서 온라인이 덜 부담스러웠고

워낙 온라인 수업에 익숙한 세대라서 별 탈 없이 잘 따라갈 것 같다는 마음으로 온라인 강의를 선택했어요.

 

<온라인 강의 장점>

1. 내가 원하는 시간에 들을 수 있음

2. ⭐배속으로 들을 수 있음

(유튜브 무조건 2배속으로 듣는 ESTP)

3. 이해가 안 되면 몇 번이고 돌려볼 수 있음

4. 나에게 필요한 내용을 먼저 볼 수 있음

(ex. 1주 차에 4주 차 수업을 들을 수 있음)

 


 

저는 솔직히

대학교 때도 온라인으로 수업을 듣고

직접 온라인으로 강의도 해보는 등

온라인으로 수업을 듣는 게 익숙해서 수업을 따라가는데 문제가 되지 않았어요.

 

그러나

저의 스케줄을 잘 관리하지 않으면 게을러지고 미뤄질 수 있다는 단점은 있어요.

이건 더떠코 강의의 문제가 아니라 모든 온라인 강의의 공통적인 단점이죠!

그리고 컴퓨터와 친하지 않은 분들의 경우 온라인 강의로만 들으면 이해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있었어요.

 


이제 진짜 시작

 

 

제가 4주간 더 떠먹여주는 코칭 해외구매대행 강의를 들은 후기를 적어보겠습니다.

 

 


잘나가는 서과장 더떠코 온라인 강의 장점

1) 다른 해외구매대행 강의에 비해 저렴하다. (투트랙님 강의보다 저렴하잖아요..)

2) 다양한 선생님들이 카카오톡 채팅방을 통해 모르는 부분을 해결해 주신다.

3) 정말 세세하게 알려줘서 감동이었다.

4) zoom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특강이 가끔씩 있는데 기본 수업과 같이 들으면 어마어마한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5) 모르는 것이 있으면 바로바로 물어볼 수 있다.

6) 평생 강의 A/S로 지속적으로 새로운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서과장님은 제가 본 사람 중 가장 많이 베푸시는 분이었다)

 

 

 

잘나가는 서과장 더떠코 온라인 강의 단점

1) 모르는 부분에 대한 답변이 모호하다고 느껴질 때가 있다.

 

제가 "A해봤는데 안돼서 어떻게 할까요?" 하면

한 번에 "A 하고 B 하면 됩니다."라는 느낌이 아니라

"A 하세요."라고 답이 오면 제가 "A 했는데 A가 안돼서 여쭤본 거예요"라고 하고

"B로 해보세요" 이런 식으로 몇 번의 티키타카가 있어야 한다

 

2) 온라인 강의는 2기수 이전 강의를 들어야 하는데 현재 내용과 맞지 않는 부분이 꽤 많다.

특히 서프라이즈라는 대량 등록 프로그램을 사용할 때 바뀐 부분이 많아서

이전 강의를 들으면 더 혼란스러울 때가 있다.

 

3) 인맥을 만들기 어렵다

직접 오프라인에서 강의를 들으면

옆 사람과 인맥을 쌓을 수 있지만 온라인은 그런 자리를 만드는 게 어렵다.

(물론하면 할 수 있어요. 사실 저도 한 번 만나 뵙는 자리가 생겼답니다!ㅎㅎ)

 

4) ⭐내가 잘 하고 있는 건지 못하고 있는 건지 알기가 어렵다

다른 사람들을 보지 않고 혼자 하다 보니 '내가 잘 하고 있는 건가?'라는 생각이 자주 든다

 

 

 

큰 틀에서 생각나는 것은 이런 장단점이 있어요

그러나 저는 서과장님의 더떠코가 중국 해외구매대행 강의계의 바이블이라는 생각이 많이 들고

특히 최신 자료도 ZOOM 모임을 통해 아낌없이 나눠주시는 서과장님 덕분에 많은 것을 알아가고 있는 요즘

주변에서 어떠냐고 물어보면

이 좋은 것을 더 빨리 듣지 못 했던 게 아쉬울 뿐이다

 

라고 말할 거예요!

~고민은 행복을 늦출 뿐~

 


조금 더 세부적으로

매 주차마다 어땠는지도 적어보겠습니다.

말투는 회상 형식으로 편하게 적겠습니다!

 

 

 

 

 

2. 잘나가는 서과장 해외구매대행 강의_1주 차 후기 😖

 

 

1주 차는 우선 해외구매대행 프로세스 즉 중국에서 물건을 사서 구매자에게 보내는 과정을 이해하며

대량 등록 프로그램을 익히는데 정신이 없었다.

 

나는 직장에서 퇴사하고 전업으로 이 일을 하고 있었는데

하루에 12시간씩 컴퓨터 앞에서 일하는 것도 정말 힘들었다.

 

집중력도 부족하고

뭐 하나 하려면 제대로 되는 게 없어서 여기저기 물어보고

허둥지둥하다 보니 실수도 많고

이때부터 벌써 엉덩이와 허리가 아프기 시작했다 ㅜㅠ

 

그래도... 정말 어려운 걸 물어볼 수 있는 사람이 있다는 것만으로도 얼마나 위안이 되던지

사소한 물음에도 성심성의껏 답변해 주시는 선생님들에게 정말 감사했다.

 

 

 

 

 

3. 잘나가는 서과장 더떠코 강의_2주 차 후기 😁

 

2주 차 때는 '우르쌤'의 강의를 듣기 전과 후로 나뉘었다.

사업을 분업화하여 시스템을 만드는 강의를 들었는데

강의대로만 하니 정말 숙제하는 시간이 3~4배 줄었고

생산성 있게 집중해서 일을 할 수 있었다.

 

역시 사람은 배워야 하는구나

이런 것도 알려주시다니 여기 진짜 최고다!!

 

우르쌤 강의 들은 후에 '감이 온다!'라는 생각이 들었고 더욱 열심히 했다.

이제 숙제를 하는 것도 이전보다 더 빠르게 끝냈다.

 

 

 

 

 

 

 

4. 서과장님 해외구매대행 강의_3주 차 후기 😭

강의를 들으면서 중국 구매대행을 진행하다 보니

문득 "이거 절대 [무자본]이 아닌데?"라는 생각이 들었고

프로그램 비용, 추가 사업자 등록 및 통신판매업 신고 비용 등

생각보다 너무 많은 지출에 '이게 맞나?' 현타가 왔고

도저히 감당이 안 돼 바로 아르바이트를 시작했다.

 

생각보다 너무 많은 자금을 메꾸기 위해

전전긍긍하며 알바몬을 보고, 면접 보러 다니기 바빴던 주간으로

 

 

정말 매일 매 순간

"이게 뭐 하는 거지?"

"내가 이러려고 퇴사했나?"

"내가 20대 후반에 알바를 하고 있을 줄이야"

"근데 지금 판매량도 없는데 내가 알바를 하는 게 맞나? 그냥 다시 직장 들어갈까?"

"내가 이걸 왜 한다고 했지.."

"이렇게 몇 달간 해도 안되면 어떡하지?"

등등

 

 

 

판매 0건에서 매월 나가는 돈은 생활비 포함 100만 원 이상 (부모님 집에 얹혀사는 중인데도..)

100만 원보다 더 많이 나갈 것 같아서 열심히 아르바이트를 구하러 다녔고

돈도 없고 앞길도 막막한 기분으로 크게 슬럼프가 왔다.

최대한 직장은 다니면서 투잡으로 시작하는 게 최고의 선택인 것 같다.

 

그런데 그 주간에 드디어!

첫 주문이 들어왔고

첫 주문 이후 2~3일간 계속 매일 1건씩 주문이 들어와 슬럼프는 저리 가라~

 

"이거 되는구나!!"

신나는 마음으로 주문처리와 소명자료를 만들며 한 주를 마무리했다.

 

서울권 사는 사람들끼리 카톡 방이 따로 있는데

거기서도 이번 한 주 다들 슬럼프였다고 서로 하소연과 위로를 했다.

나만 그런 게 아니구나 싶었던 주간이었다.

 

 

 

 

 

 

4. 잘나가는 서과장 더떠코_4주차 후기🙂

 

열심히 면접 보러 다니니 아르바이트는 어느새 원하는 대로 잘 구해졌고

좋은 사장님을 만나 좋은 곳에서 일할 수 있게 되었다.

금전적인 고민이 제일 힘든데 그래도 어느 정도 해결되는 모습이 보여 한숨 놓였다.

3주 차부터 사업자 1개로 구매대행 대량 등록을 하려던 건 말도 안 되는 거였구나 싶어서

사업자 등록을 추가로 5건 더 해서 6개 사업자를 만들어 놨다.

 

사업자 등록도 정말 우당탕탕이어서 힘들었지만

주문도 가끔씩 들어오고 있고 숙제도 열심히 하고 있다.

 

앞으로 막막함은 솔직히 없다고 못하지만

그래도 내가 선택한 길에서 인생에서 한 번쯤은 정말 열심히 해보자는 마음으로

나를 다잡고 하루하루 열심히 강의를 듣고 사업을 일구어 나가는 중이다.

 

사실 이번 주 숙제가 정말 너무 많았다.

아니..! 많은 건 아닌데 처음 하기에 어려운 것들이어서

숙제 하나 하는데 3시간은 기본으로 잡아먹었다ㅜㅠ

그래도 숙제도 어영부영 하긴 했지만

어떻게 어떻게 해낸 게 신기할 따름이다

 

 


지금도 계속 배우고 있는 입장이라서 매일매일 중국 구매대행을 해야 하나 그만둬야 하나 마음이 요동치지만

그래도 한 번 시작한 거 잘 해보자며 스스로를 다독이며 나아가는 중이에요.

 

다음번에는 6주 차까지 마무리 잘 하고 전체 수강 후기를 들고 오겠습니다!

 

 

6주 차의 나에게 행운을 빌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