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업일기/해외구매대행

[강의 후기] '잘나가는 서과장' 해외 구매 대행 강의 (1) - 마인드 코칭

반응형

23년 5월 2일 부로 시작한 잘 나가는 서과장 해외 구매 대행 강의 본점_온라인 강의 수강 중이에요. 누구나 할 수 있다며 부업으로 월 천만 원 벌기 가능하다고 많이 이야기하는 해외구매 대행은 막상 시작해 보면 막막한데요. 강의를 듣자니 가격이 부담스러우셨던 분들은 제 글을 통해 강의 수강 선택에 도움을 받으시기를 바랍니다. 

 

 

 

 

서과장 해외 구매대행 강의

 

 

안녕하세요. 도경입니다!

잘나가는 서과장 해외 구매 대행 강의 후기를 적어보려고 해요.

내돈내산 솔직후기 입니다.

 

 

 

 

 

 

1. 해외 구매 대행 강의를 꼭 들어야 해?

 

 

최근 [취준생 도경] 카테고리를 새로 만들어서 대기업 취준을 하며 겪은 경험들을 이야기했어요.

막상 취업준비를 하다 보니 "이건 내 길이 아니다." 싶은 마음이 많이 들었어요.

그래서 책도 많이 읽고

강의도 많이 듣고

여러모로 방법을 찾아보다가 시작한

무자본 창업 해외구매대행 사업!

 

유튜브에서 너~무 쉽다고 난리여서 시작해 보니 뭐가 쉽다는 건지...

막상 시작하려니 생각보다 많은 돈이 들어가서 "이건 내가 생각한 무자본 창업이 아닌데?" 싶기도 했어요.

그렇게 해외 구매대행 관련 책 6~7권 읽고

강의도 3~4개를 들었는데

(들었던 강의는 모두 후기로 남길게요!)

 

하면 할수록 점점 아무것도 모르겠는 거예요.

 

저는 인터넷 쇼핑몰 MD로 근무한 경험이 있어

온라인 상품 판매가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나름대로 전문성을 가지고 알고 있다고 생각했어요.

협력사와의 협상, 상품 소싱, 상세페이지 제작 등 

제가 익히 알고 1년을 넘게 해 오던 일이기에 별거 아니라고 생각했는데

 

대량등록, 수동등록, 반자동 등록부터 해서

지식재산권, 디자인권, 상표권 침해해서 벌금을 어마어마하게 물었다는 이야기

종합소득세, 부가세 등 세금 소명자료 등

 

도저히 혼자서는 갈피를 못 잡겠어서 강의를 듣기 시작했어요.

 

 

 

 

 


 

 

 

2. 왜 [잘 나가는 서과장] 강의를 선택한 거야?

 

 

클래스 101을 구독하고 구매대행 / 스마트 스토어 / 쿠팡 셀러 강의를 들었는데

여전히 모르겠어서...!

 

클래스 101 강의는 들으면 

아~ CS 할 때는 저렇게 하면 되는구나!

아~ SEO 태그는 저렇게 작업하면 되는구나!

이렇게 세부적인 지식은 알 수 있었지만

해외 구매 대행의 전체적인 프로세스에 대한 흐름과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에 대해 여전히 알 수 없었어요.

 

제가 듣기에는 살짝 흐지부지 알려주는 느낌이었어요.

 

저는 강의를 처음부터 끝까지 다 듣고도

그래서 당장 어떻게 해야 하는데?
앞으로 3개월, 6개월 후에는 뭘 해야 하는데?

 

이 질문에 대한 답이 안 나왔어요.

 

그래서 유튜브를 열심히 찾아보다가

해외 구매 대행 사업의 양대산맥

투트랙님과 서과장님을 알게 되었어요.

 

투트랙님 - 온꿈사

서과장님 - 잘나가는 서과장

네이버 카페 모두 가입하고 유튜브와 공지사항, 강의 후기를 읽어보며 어떤 강의를 들을까 고민했어요.

 

 


 

 

1) 가격차이

 

 

 

투트랙님 강의는 약 250만 원 정도였고

서과장님 강의는 온라인 기준 99만 원으로 

 

가격차이가 있어서

'무자본'으로 시작할 수 있다고 순진하게 믿은 저는 돈이 많이 없었기에

서과장님을 먼저 듣고 투트랙님 강의를 들어야겠다고 생각했어요.

 

 

2)  서과장님과 투트랙님의 성향 차이

 

 

저의 개인적은 생각으로는

유튜브만 봐도 알 수 있듯이 서과장님은 떠먹여 주는 스타일이라면

투트랙님은 스파르타 느낌이었어요.

 

지금 하는 것도 어려워서 포기하고 싶은데 스파르타로 밀어붙이면 튕겨져 나갈 것 같아서...(변명중)

 

 

 

저의 성향과 금전적 상황으로 인해

서과장님의 강의를 선택했습니다!

 

 

 

 

서과장님 강의 정보


 

 

 

 

2. 클래스 시작 하루 전 서과장님의 [마인드셋] ZOOM 강의 후기

 

서과장님 해외 구매대행 강의 3줄 요약

 

 

결론적으로

1. 강의 전, 중, 후 관리를 열심히 해주신다. (웬만한 강의에서 이런 후속 서비스는 받아본 적이 없어요)

2. 오랜 시간 다양한 실패에도 지속할 수 있기 위해 마인드셋을 가장 중요하게 강조하신다.

3. 수강생의 성공을 위해 아낌없이 도와주신다.

4. 서과장님 강의를 선택하길 정말 잘했다는 생각이 든다.

5. 앞으로 잘 해나갈 수 있겠다는 용기가 생겼다.

 

 

 

 

 

23년 5월 2일 클래스 시작!

하루 전 5월 1일 7:30에 서과장님의 스페셜 마인드셋 ZOOM 실시간 강의가 있었어요.

 

온라인 강의라고 하면 기존에 찍어둔 영상을 올리는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전, 중, 후 관리를 해주시기 위해 많이 노력해 주신다고 느꼈어요.

 

전체적으로 해주신 말씀 중 기억에 남는 이야기는 아래와 같아요.

 

이제 당신은 대표입니다.
자신의 사업에 책임감을 가지고
어떤 문제에서도 끝까지 해결하고자 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어려운 것을 만나면 해결하는 것을 즐거워하고
가능한 선에서 많은 실패를 해야 
다음 도전의 성공 확률이 올라갑니다.

저는 욕심이 없는데
욕심이 없으니 사기를 안 당합니다.


 

뭔가 소속된 번듯한 직장도 없고

집에서 컴퓨터로 하다 보니

어떻게 보면 참 제 모습이 백수 같아요.

 

그런데 나는 이제 한 사업을 책임지는 대표가 되었고,

사람들이 필요하는 물건을 공급하고 관리하는 사람이 되었다는 것을 일깨워주시는 말씀이었어요.

 

더욱 내가 하는 일에 자부심을 가지고 책임감을 느끼며

진중한 태도로 성실하고 정직하게 임해야 함을 다짐하는 시간이 되었어요.

 

또한 저의 목표는

이번 연도 12월까지 월 매출 1억 달성인데

 

 

실제로 서과장님 유튜브 채널에 8개월 만에 매출 1억 달성하신 분의 이야기가 나와있더라고요.

정말 하면 할 수 있는 목표라는 생각에 더욱 의지가 생겼어요.

 

누군가 저의 목표를 들으면 터무니없이 너무 높은 목표 아니야?라고 할 수 있지만

1조 달러의 사나이 댄 페냐의 [슈퍼석세스]라는 책을 읽고

가장 마음에 와닿은 말은

 

 

내가 후회하는 유일한 한 가지는 목표를 더 크게 잡지 않은 것이다.

 

 

이 말이었거든요.

목표를 크게 잡고 그것을 이루고자 노력하면 근처라도 갈 수 있다는 생각에

정말 크고 도전적인 목표를 잡았어요.

 

앞으로 6주간 숙제도 열심히 하고, 강의도 열심히 들어

꼭 서과장님 유튜브 채널에 나가서 인터뷰하는 영광을 누리고 싶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