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티/뷰티제품리뷰

블랙헤드 제거 하시기 전 필독! 클렌징오일 블랙헤드 제거 부작용

반응형

안녕하세요~ 팍블입니다!

코로나로 인해서 최대한 돌아다니지 않고 집에만 있다보니 늦게 자고 늦게 일어나고, 규칙적인 식사는 이미 사라진지 오래가 되었습니다. (저만 그런가요?) 

 

엉망진창 라이프 스타일로 인해서 피부도 많이 안 좋아져 버렸어요. 밖에 나갈 일이 드물어서 화장을 잘 안하다보니 클렌징도 제대로 안하고 스킨케어도 안하고 집에 박혀서 살았습니다. 그러다보니 특히 모공에 피지가 아주 잔뜩 쌓여가지고 화장이 다 떠버리는 불상사가 일어났죠.

 

그래서 요새 유튜브에서 유명한 블랙헤드 제거법을 찾아서 바로 시행에 옮겼습니다!

(시간을 되돌릴수만 있다면 절대 하지 말라고 저에게 말했을 거예요 ㅠㅠ)

 

유튜브에 찾아보니 다양한 블랙헤드 제거법이 나오더라구요. 그중에서도 가장 제 눈을 사로잡은 방법은 두가지 였습니다.

1. 클렌징오일로 문질러서 블랙헤드 간편 제거(알아서 쏙쏙 튀어나옴)

2. 바세린과 면봉을 활용한 블랙헤드 제거

 

두 가지 모두 비슷한 원리였습니다.

먼저 피부에 따뜻한 수건, 팩을 올려주어 모공을 열고 클렌징오일/ 바세린같은 기름성 성분으로 피지를 녹여낸다는 것이었습니다.

 

방법도 쉽고 너무 간편해서 바로 따라해보았어요.

저는 1번 클렌징오일로 제거하기를 해보았습니다. 클렌징 오일을 마구마구 발라주고 가볍게 롤링을 해주니 작은 블랙헤드들이 빠져나오더라구요. 빠져나오는 블랙헤드가 신기해서 2~3분간 롤링을 해주고 클렌징 오일을 지워 줬습니다. 

 

확실히 블랙헤드 제거를 하니 오돌토돌했던 피부가 너무 부드럽고 매끈하게 되었어요.

 

그.러.나 

매끈한 피부를 가지고 나서 좋아하고 있었는데 코가 점점 가려워졌습니다. 그래서 수분크림을 적게 발라줘서 건조해서 그런가보다 하고 수분크림을 듬뿍 발라주었으나 아무런 진전 효과가 없었어요. 하지만 눈으로 보기에는 아무 이상이 없어서 제가 하던 일을 마져 하고 있었죠. 그러다가 시간이 지나고 거울을 보니@!@!@!

 

저의 와 흔히 나비존이라고 불리는 코 옆 눈 밑 부분에 아주 크고 작은 뾰루지들이 파티를 이루고 있었어요.

하지만 저는 바로 화장을 하고 나가야 했었고 화장을 하고나닌 생긴지 얼마 안된 뾰루지들은 잘 가려졌습니다. 그렇게 2일 정도 경과를 지켜보았는데 사태가 점점 심각해졌어요.

 

코와 나비존에 있던 뾰루지들이 인중, 미간, 턱, 이마까지 아주 아픈 여드름이 나기 시작했습니다. 이때부터는 얼굴피부에 손만 닿아도 너무 아팠어요.

 

그래도 여드름에 좋은 화장품을 쓰고 수분크림 잘 발라주면 나아가겠지하고 2일 정도를 꾸준한 스킨케어를 해주었습니다. 하지만 별다른 효과가 없었어요. 여러분! 여드름 때문에 스트레스 받으시죠? 대부분 저 처럼 여드름에 좋다는 화장품을 먼저 사용하시는데 그거 진짜 무쓸모입니다. 쓸모없어요! 여드름에 별로 효과 없어요.

 

그래서 결국 참다못해 동네 피부과를 갔습니다. 피부과 의사 선생님께서 그러시더라구요. 

"블랙헤드는 피부과 의사도 혼자서 제거할 수 없어요. 레이저 치료만으로 제거 할 수 있으니 다음부터는 절대 혼자 건드리지 마세요." 그렇다고 합니당.

 

결국 저는 상태가 좋지 않은 피부를 너무 과하게 건드렸다 하여 '접촉성 피부염'진단을 받고 먹는약, 바르는 약을 받아 3일간 꾸준한 치료를 했어요. (3일동안은 피부에 아무것도 바르지 말라하셔서 쌩얼로 다녔답니다.)

 

치료후에 차차 나아지고는 있지만 아직 그 때 생긴 뾰루지들이 자국으로 남아버리기도 하고 바르는 약을 오래쓰면 모공이 넓어지니 3일 이상 쓰지 말라고 하시더라구요. 그 말 때문인지 모공도 많이 넓어진 것 같고...

 

돈도 피부도 모두 잃는 경험이었습니다. 여러분 절대 혼자서 블랙헤드 제거한다고 저런거 따라하지 마세요!

블랙헤드 제거는 피부과에 가서 합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