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준생 도경

[취준생] 인터뷰박스 강남에서 인적성검사(AI역량검사) 본 후기

반응형

AI역량검사 단 한 번도 해본 적 없는 취준생의 인터뷰박스 강남점에서 인적성검사(AI면접)을 본 우당탕탕 후기! 인성검사를 철저히 준비할 수 있는 인터뷰박스 강남점 사용 후기를 적어보았는데 많은 분들이 도움 되셨으면 좋겠어요. 대한민국 모든 취준생 여러분 함께 힘을 내 봅시다😀내돈내산으로 직접 거금의 36,000원을 내고 다녀온 후기라 신랄함 주의😋

 

 

하이 에브리원~!

블로그를 아주 오랜만에 들어온 것 같은데..

오랜만에 온 만큼 많은 이야기를 가져왔으니! 기대해주세요~!

 

 

여러분들이 원하시는 정보에 들어가기 앞서

제가 어떻게 역량검사를 보게 된 배경을 설명드릴게요.

 

 

 

 

1. AI 역량검사를 보게된 배경

나 도경쓰.

올해 27살인디

25살 대학 졸업도 못한 햇병아리 시절. 25살이라면 응당 사회구성원으로 경제활동을 해야 한다는 마음가짐.. 은 아니고 그냥 친구들이 다들 취업하길래 나도 이제 할 때가 되었나?라는 마음으로 이력서를 쓰고 중소기업에 붙었다.

 

애초에 대기업에 갈 생각은 없었다.

왜냐하면!

그때의 어린 나는 사업가가 되겠다는 뽕에 취해 중소기업을 가서 사업이란 무엇인지 어떻게 진행되는지 속속들이 경험하고 싶었고, 중소기업 2년만 다니고 28살에 창업을 하겠다는 원대한 계획을 세웠다

(물론 27살 나는 이 꿈을 살짝 미뤄 30살 이후에.... 할 수 있을까....?라는 생각 중)

 

그렇게 들어간 중소기업은 처음에는 분위기도 좋고 배울 것도 많았다.

MD라는 직업이 하는 일이 많아서 재밌었고, 온라인몰에서 사입을 한 경험이 나중에 나의 작은 사업에 도움이 될만한 아주 좋은 일이었다.

 

그렇지만 1년 3개월 차..

MD는 적성에 맞지 않는다는 사실을 뼈저리게 느끼고, 이직을 준비한다.

 

그렇게 BGF리테일 영업관리를 뽑는다는 말을 듣고 "영업"이 해보고 싶어서 지원했다. 

근무지는 어딜 갈까 하다가 

제주도?!?!?!?!?!?

제주도 좋지! 하고 제주도로 넣어버렸다.

이 사실을 들은 직장 언니들은 제주도에 왜 가냐며 말렸지만 제주도란.. 자연이 예뻐서 출퇴근이 행복할 것 같았기 때문에 자유로운 영혼인 나는 무턱대고 지원했다.

 

그 결과 BGF리테일 영업관리 1차 서류 합격!

 

이력서를 2일 만에 훌랄라 써서 내서 기대도 안 했는데 합격해서 기분이 좋았다.

나는 BGF영업관리를 무조건 가겠다는 일념하에 살면서 처음! 인적성검사(AI역량검사)를 준비했다.

 

그러나 나에게 닥친 문제가 있었으니..

강남의 회색도시, 도심지에 자취하던 나는

경적으로 화음을 쌓아버리는 수준의 자동차 소음 + 배달의 민족 다운 5분에 한 번씩은 나는 오토바이 소리

그중 단연 최강은 경적을 울리다 못해 쌍욕을 하시는 급한 일이 있으신 것 같은 아저씨의 목소리

 

위 3가지 소음으로 인해 도저히 자취방에서 인적성검사를 볼 수 없다고 판단했고

 

붙고 싶은 마음이 커서 네트워크 유선 연결된 컴퓨터도 있고, 조명도 있는 인터뷰박스 강남점을 찾아갔다

 

 

 

2. AI 역량검사란? (구역검)

마이다스인이 개발한 채용 프로그램 중 하나

구성: 자기소개, 기본질문, 성향파악, 상황대처질문, 전략게임, 심층질문 (60분~90분 소요)

  • 1개의 질문마다 생각하는 시간 30초, 대답하는 시간 60초(혹은 90초, 회사마다 차이가 있음)
  • 웹캠+마이크가 있는 컴퓨터로 진행 가능 (컴퓨터, 노트북 가능)
  • 네트워크 유선연결 필요 -> 무선 네트워크로 해도 큰 문제는 없으나 혹시 모르는 상황 대비하기 위해 유선연결 추천!
  • 역량검사가 진행되는 모든 시간 동안 내 얼굴 표정이 분석되고 있음 -> 찡그리지 않는 것 중요

 

 

3. 인터뷰박스 강남점 이용방법/위치/후기

 

1) 인터뷰박스 강남점 예약하는 방법

예약방법: 네이버 예약 (아래 링크 있음)
주소: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길 28-9 3층 인터뷰박스 강남본점 (강남역 11번 출구에서 걸어서 13분 내외)
          유명맛집 "땀땀" 건물 3층
*주차 절대 불가 (11,12번 출구 근처 공용주차장 이용)
*예약시간 5분 전 입실, 5분전 퇴실

인터뷰박스 강남점 가격표
출처 - 네이버 인터뷰박스 강남점 검색

 

>  인터뷰박스 강남점 네이버 예약 바로가기

https://map.naver.com/v5/search/%EC%9D%B8%ED%84%B0%EB%B7%B0%EB%B0%95%EC%8A%A4%20%EA%B0%95%EB%82%A8/place/1622132771?placePath=%3Fentry=pll%26from=nx%26fromNxList=true&c=15,0,0,0,dh 

 

네이버 지도

인터뷰박스 강남점

map.naver.com

 

 

 

 

⭐꿀팁1

인적성검사는 (AI면접) 기업의 안내사항을 보면 60분 소요된다고 나와있지만, 웹캠과 마이크 체크하는 시간 + 준비단계 + 대답 생각하는 데 걸리는 시간을 포함하면 넉넉히 1시간 20분은 소요되기에 2시간 혹은 3시간으로 예약하는 것을 추천

저는 직장에 다니면서 준비하느라 준비 시간도 별로 없어서 여기서 준비하고 면접 보려고 3시간으로 예약했답니다.

 

저는 인터뷰룸(1~12번 룸) 3시간 예약해서 36,000원 결제했어요. 솔직히 많이 비싸다..

⭐꿀팁2

저 같은 눈물 나는 직장인의 경우 퇴근시간이 갑자기 미뤄지면서 정을 조율해야 하는 상황이 생기기도 하는데 전화해서 사정을 말씀드리고 변경 요청하면 최대한 일정조율을 해주신다. 나는 당일 변경임에도 남는 자리가 있어 시간을 옮겨주셨다. (정말 감사합니다🥲)

단, 당일에는 사실상 예약변경이 어렵다고 고지되어 있으며, 3시간 예약 -> 2시간 예약 변경과 같이 시간을 변경할 경우 차액은 내가 부담해야 한다.

인터뷰박스 강남점 모니터

인터뷰 박스 강남점 모니터는 와이드 모니터로 굉장히 크다. 아주 그냥 시원시원하게 화면이 잘 보여서 좋았다.

 

⭐꿀팁3

예약시간 5분 전에 입실해야 하고 다른 사람을 위해 예약시간 끝나기 5분 전에 퇴실해야 한다.

인터뷰박스강남 입실시간
인터뷰박스강남 퇴실시간

 

 

 

 

 

2) 인터뷰박스 강남점 내부 소개

 

1차 곱창쌀국수 맛집 중 맛집 땀땀의 유혹을 제치고, 2층 라멘집의 유혹을 제쳐 3층에 도착하면 이럴게 좁은 문이 나오는데 비밀번호를 직접 입력하고 들어가야 한다.

(누군가 문을 열어주지 않는다)

 

네이버 예약을 하면 비밀번호를 안내받을 수 있어 당황하지 않고 비밀번호를 눌러서 들어가면 된다.

 

생각보다 깔끔하고 작은 로비가 나온다.

 

 

로비에는 면접 복장 대여 서비스가 있다.

면접 복장 대여도 네이버 예약할 때 미리 예약하면 23.1.21 오늘 기준 10,000원에 대여 가능하다.

 

 

 

 

 

.

.

.

.

.

.

 

 

 

 

로비에는 정수기가 있어 긴장 속에서 목을 축일 수 있는 여유를 만들어준다.

 

 

⭐꿀팁3

그래도 혹시 모르니 500ml 생수를 하나 준비하는 것을 추천한다

긴장하면 목도 타고 입술도 마르고 목소리도 갈라지고... 를 방지하기 위해!

두모금 꿀꺽

 

 

메모지가 있었네?

 

저 메모지 아래에 면접복 무료 대여/할인 쿠폰 가져가는 건지 그냥 장식용인지 몰라서 가져오고 싶었는데 안 가져왔다.

 

 

 

여러 가지 안내사항도 있고

 

배치도도 있고 

블로그 리뷰 쓰면 할인받는다는 내용도 있고

 

물론!

나는 할인받으려고 리뷰 쓰는 게 아니다. 저런 협찬 스타일의 리뷰는 비판적인 목소리를 내기 힘들기에 아무거나 쓰지 않는다ㅎㅎ

 

복도를 따라 들어가다 보면

 

나의 룸 럭키 세븐 방을 안내해 주셨다

 

방 내부는 생각보다 작다

살짝 숨 막히는 정도이지만 있을 건 다 있어서 좋았다

 

안내를 해주시는 분께서 너무나 친절하게 안내해 주시고

자리에 앉으면 역랑 검사 사이트에 로그인해서 웹캠 설정까지 도와주신다

AI역량검사 중 돌발상황이 있으면 껐다가 다시 로그인하면 된다고 친절하게 안내해 주셨다👍

 

사실 나는 너무 부랴부랴 거의 뛰어서 온 상황이어서 정신없고 긴장된 상태에서 웹캠을 설정하니 뭔가 안 맞는 것 같아 인적성검사 시작하기 전에 내가 다시 설정해서 들어갔다

 

 

방의 왼쪽 벽면에는 옷걸이도 있고 아래에 소지품을 따로 보관할 수 있는 박스도 있다

 

내가 가져온 가방과 노트북을 담았는데 큰 사이즈임에도 꽤나 넉넉해서 잘 들어갔다

 

거울 속에서 아주 긴장된 나를 마주할 수 있다

충전기도 있고~ 헤드셋도 있고~ 조명도 있고~

 

⭐꿀팁1

조명 단계를 조절할 수 있다. 나는 최대한으로 켰는데 오랜 시간 집중해야 하다 보니 조명 때문에 눈이 너무 아팠다. 그래서 방 내부 조명이 밝으니 AI역량검사에서는 사용하지 않아도 될 것 같다.

 

오른쪽 벽면에는 이런 안내들이 있다

정면의 화이트보드에 적힌 것을 보여주겠다

 

정면 화이트보드에 예상 질문에 대한 답을 짤막하게나마 적어놓으면 도움이 될 것 같아 적어두었는데

눈알을 굴리면 안 된다는 압박감에 한 개도 보지 못했다.

 

3) 인터뷰박스 강남점 솔직 이용 후기

 

<장점>

  •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좋은 장비로 구성되어 있음
  • 없는 게 없네?라고 느낄 정도로 세심하게 필요한 것들이 구비되어 있음 (정수기, 메모장, 화이트보드, 거울, 조명 등)
  • 안내해 주시는 분이 친절하심
  • 면접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음

 

<단점>

  • 긴장을 많이 하는 사람이라면 신경 쓰일 수 있는 옆방 소음 (문 쾅 닫는 소리, 휘적휘적 지나가는 소리, 옆방의 면접소리)
    • 실제로 긴장을 많이 했던 나는 면접 시작했을 때 대답하고 있는데 다른 방에서 문 닫는 소리에 놀라서 머리가 새하얘지고 살짝 절었다..ㄸㄹㄹ
  • 생각보다 좁은 방사이즈 (살짝 갑갑함, 긴장도 증가)
  • 가격이 비쌈
  • 언덕을 올라가야 겨우 보이는 위치
    • 이건 뭐 강남은 워낙 언덕이 많다 보니 이해할 수 있지만 입실 시간 맞추느라 급히 뛰어가다가 너무 힘들었다

 

 

4. 인터뷰박스 강남점 이용하여 본 AI 역량면접 결과

 

 

 

 

 

 

 

 

 

이렇게 고생고생, 돈도 많이 써가면서 열심히 준비해서 본 AI 역량면접 결과는?!

 

불합격

그렇지만 이 결과는 인터뷰박스의 문제가 아닌 오로지 나 자신의 문제였다.

처음 질문인 자기소개, 지원동기 부분에서 너무 긴장한 나머지 준비한 것은 다 절어버렸고, 동공지진이 일어나 제대로 말한 게 한 개도 없었다.

 

AI역량검사 처음부터 붙는 사람이 신기하다.

 

사실 두 번째 AI 역량검사 결과는 합격이었다!

두번째 AI 인적성검사 본 후기&합격 꿀팁은 다음에 자세히 적어보려고 한다.

 

 

 

 

 

 

 

 

 

 

 

 

도움이 되셨다면 ❤️를 눌러주세요!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