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티/메이크업

에뛰드 컬 픽스 마스카라(블랙)내돈내산 솔직후기

반응형

번지지 않고 고정력이 좋으며 자연스러운 마스카라를 찾아다닌 마스카라 유목민의 생활을 청산하게 해 준 에뛰드 컬 픽스 마스카라, 제품력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에뛰드 컬 픽스 마스카라 블랙 실제 사용감, 지속력을 자세하게 다룰 예정이니 무쌍이신 분, 쌍꺼풀이 있으신 분들 집중해서 봐주시기를 바라요😀

하이~에브리원~!

오늘은 화장품 덕후 도경이 에뛰드 컬 픽스 마스카라 리뉴얼 버전을 들고 왔습니다.
모름지기 어떤 화장품이라도 솔직하고 제대로 된 리뷰를 하고자 한다면
적어도 한 달 이상은 꾸준히 써봐야 한다고 생각하기에 리뉴얼 된지는 꽤 오래되었지만 늦게라도 솔직 리뷰를 가지고 왔습니다. 😏

그럼 빠르게 제품을 낱낱히 파헤쳐봅시다@!

1. 에뛰드 컬 픽스 마스카라 추천하는 분

  • 속눈썹이 잘 처지는 직모 or 무쌍 눈을 가지신 분
  • 고정력이 좋은 마스카라를 찾으시는 분
  • 지속력이 좋은 마스카라를 찾으시는 분
  • 정말 정말 자연스러운 생얼 마스카라를 찾으시는 분
  • 무쌍 눈을 가지신 분
  • 쌍꺼풀 있는 눈을 가지신 분

사실 쌍꺼풀 있으신 분들은 어떤 마스카라를 써도 무쌍 눈보다는 처짐이 덜 하고 정말 짱짱하고 예쁘게 올라가는데 이 제품은 고정력과 지속력이 정말 좋아서 저처럼 눈두덩이 살이 많아 속눈썹 처짐이 심한 무쌍 분들에게 정말로 강추합니다!

2. 도경 눈의 특징


저의 눈은 좀 신기한 특성을 가지고 있어서! 여러분들에게 먼저 설명을 드리고 제품 소개를 시작하겠습니다.

1) 무쌍 눈 20년

저는 태어나서 20살 까지 쌍꺼풀이 없는 눈이었어요. 정말 주름도 없고, 작은 속쌍꺼풀도 없는 민둥민둥한 무쌍 눈을 가지고 있었답니다.

그래서 학창시절 열심히 쌍꺼풀 테이프(절대 하지 마세요 ㅜㅠ 커서 정말 정말 후회합니다), 쌩액을 열심히 붙이며 살았어요! 학교 갈 때는 거의 하지 않았고 어쩌다가 놀러 갈 때 화장 빡세게 하고 싶으면 가끔씩 했답니다. 저는 쌍액, 쌍테를 정말 자주 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눈 살이 많이 쳐지고 늘어났어요. 안그래도 안검하수가 있어서 눈의 힘으로 눈을 뜨지 못하고 이마 힘으로 뜨는 편인데 눈두덩이 살까지 처지고 늘어나버려서 정말 후회를 많이 했답니다.

2) 무쌍 눈에서 쌍커풀이라고 이름 붙이기 애매한 주름이 생기다

20살부터 열심히 놀고 밤새우고 하다 보니 피곤한 날에는 쌍꺼풀이라고 할 수 없는 정말 큰 아웃라인의 주름이 생기기 시작했어요. 아주 미세하고 희미하게 생겨서 저만 알 수 있는 정도였어요!

그러다가 마스카라의 세계를 입문하고 난 후 속눈썹을 뷰러로 바짝! 찝어서 올리는 화장을 좋아했고 그렇게 마스카라로 인해 눈을 뜨는 힘이 강해지다 보니 점점 쌍커풀 같은 주름이 깊어지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현재는

3) 평소에는 무쌍, 뷰러 + 마스카라 짱짱하게 하면 아웃라인 유쌍

평소에는 여전히 민둥민둥한 무쌍으로 살아가고 있고, 뷰러와 마스카라의 힘을 빌리면 쌍꺼풀이 생기는 눈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덕분에 화장 전 후 눈 크기 차이는 2배...ㅎㅎ

참 애매한게 쌍꺼풀 수술을 하기에는 쌍꺼풀이 있는 것 같다가도 없어져 버리는 무쌍...
저는 저의 무쌍 눈을 정말 매력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쌍꺼풀 수술을 할 계획은 없지만! 정말 정말 애매한 저의 눈을 이해해주시기를 바랍니다. 😀


.
.
.


3. 에뛰드 컬 픽스 마스카라 블랙 후기




제품명: 에뛰드 컬 픽스 마스카라 블랙

색상은 블랙, 브라운 이렇게 2가지 종류가 있어요! 저는 브라운 마스카라를 사용하면 눈이 더 흐리멍덩해 보여서 블랙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정가: 15,000원

[에뛰드 컬 픽스 마스카라 + 리무버 11,600원으로 사러가기]

[에뛰드][전용리무버+속눈썹빗 증정] NEW 컬 픽스 마스카라, 옵션선택, 01 블랙 

[에뛰드][전용리무버+속눈썹빗 증정] NEW 컬 픽스 마스카라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브러시 모양 비교❤

왼쪽- 리뉴얼 전 / 오른쪽 - 리뉴얼 후

리뉴얼 전 브러시는 굴곡이 있고, 리뉴얼 후 브러쉬는 일자로 생겼어요.
리뉴얼 후 브러시가 더 촘촘하고 빽빽한 느낌이 듭니다.


그런데 저의 통통한 무쌍 눈에는 굴곡이 있는 제품이 훨씬 잘 맞아서 아쉬웠어요. 안 그래도 발림성이 깔끔하게 한 올 한 올 발리는 좋지만 제가 느끼기에는 답답한 발림성인데 브러시가 일자라서 눈두덩이에 덕지덕지 묻었답니다






4. 에뛰드 컬 픽스 마스카라 제품력

1) 고정력 ⭐⭐⭐⭐⭐

고정력 정말 정말 좋았어요. 눈두덩이 살이 많은 저도 24시간 동안 쳐짐 없이 잘 유지되었습니다!

고정력 궅, 깔끔한 발림성


2) 지속력 ⭐⭐⭐⭐⭐

이 제품의 가장 큰 장점으로 24시간 컬링 지속을 밀고 있어서 저도 여러 번 사용을 해보았는데 진짜 지속력이 너무 좋았어요. 제가 에뛰드 마스카라는 리뉴얼되기 전부터 약 4년간 계속해서 믿고 사용하는 제품인데 지속력이 정말 정말 좋아요.

특히 리뉴얼 전에는 비가 오는 날에는 어쩔 수 없이 처짐이 정말 심했는데 리뉴얼되고 난 지금 제품은 눈을 맞아도, 비가 오는 날에도 끄떡 이 없었답니다.

지속력 하나는 정말 좋았어요!

워터프루프도 되기 때문에 여름 물놀이 필수템, 여름 필수 마스카라로 꼭 쟁여둬야 하는 제품입니다!

아래 속눈썹까지 꼼꼼하게



3) 번짐 ⭐⭐⭐

회사에서 9시간 근무 후에 운동도 하고 그렇게 집에 왔는데 지속력과 컬링 유지력(고정력)은 정말 정말 좋았거든요! 그런데 이 제품의 유일한 단점은 번짐이 좀 심했어요. 제가 원래 웃을 때 눈이 접히는 타입이라 다른 제품을 사용해도 번짐이 없을 수는 없는 것을 감안하더라도 생각보다 번짐이 심해서 웃고 나면 금방 판다 눈이 되어 있었어요... 이건 좀 많이 아쉬운 부분입니다.

차라리 리뉴얼 전 컬 픽스 마스카라가 더 안 번졌어요!

눈 뒷부분 번짐 자국


4) 발림성 ⭐⭐⭐

발림성은 개인 취향 차이가 다분하긴 한데, 저는 이니스프리에서 나온 가장 얇은 꼼꼼카라처럼 너무 얇아서 너~무 자연스럽게 발리는 것을 선호하지는 않아요. 마스카라가 한 번 터치했을 때 너무 많지도 적지도 않게 적당히 묻어 나오는 것을 선호합니다.

그런데 이 제품은 깔끔한 컬링이 가능한 대신, 뭉침을 좋아하시거나 쌩얼 마스카라를 안 좋아하시는 분들은 여러 번 덧발라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정말 여러번 발라줘야 겨우 속눈썹에 다 발렸구나~ 싶은 제품이에요.

그런데 그만큼 뭉치지 않고 깔끔하게 발리는 점은 좋습니다. 한 올 한올 자연스럽게 표현하기 좋아요. 그저 저의 취향이 아닐 뿐!

5) 가루 날림 ⭐⭐⭐⭐⭐

마스카라는 바를 때는 모르지만 다 바르고 나서 몇 시간 후에 보면 얼굴에 가루 날림이 있는 제품이 있는데 이 제품은 깔끔하게 밀착되어서 그런지 가루 날림은 느끼지 못했어요!

6) 총평 ⭐⭐⭐⭐

4년 동안 총 5통의 에뛰드 컬 픽스 마스카라를 사용해 본 결과!!

이번 리뉴얼 된 마스카라는 무쌍의 무거운 눈두덩이의 무게 속에서도 정말 오래가는 고정력과 지속력은 너무너무 좋습니다.
발림성도 가볍고 쌩얼 마스카라처럼 자연스러운 속눈썹 연출이 가능해요.
뭉침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조금 별로입니다. 또한 번짐이 있다는 점도 알고 계시면 좋을 것 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