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책리뷰

[블로그 월 천 만원] 리남 - 나는 자는 동안에도 돈을 번다, 디지털 노마드 시대, 경제적 자유를 얻는 법

반응형

N 잡러의 시대, 이제는 한 가지 직장의 월급만으로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고 판단을 내린 많은 사람들이 쉽게 도전할 수 있는 블로그. 블로그 월 천만 원의 신화 유튜버 리뷰 요정 리남의 책. 나는 자는 동안에도 돈을 번다. 블로그로 월 천만 원을 벌기까지의 여러 가지 시행착오와 실질적인 방법들을 담은 책이에요. 리뷰를 시작하겠습니다!

 

 

하이~ 에브리원~!

 

요새 읽어야 할 책들이 수두로 빽빽하게 많은데 (10개 정도 밀려 있어요..) 그중에서도 가장 관심이 많고, 쉽게 읽을 수 있는 책을 읽었답니다.

 

이 책은 블로그를 시작하는 '입문자', '블린이'에게 아주 추천드리는 책이에요!

많은 사람들이 블로그를 시작해서 돈을 벌 수 있다고 하는데 도대체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막하신 분들은 많은 가이드라인을 보고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나는 자는 동안에도 돈을 번다

1. 추천하는 분들

  • "블로그를 해볼까~?"라는 생각을 한 번쯤 해보신 분
  • 블로그를 시작하려고 하나 무엇부터 해야 할지 모르겠다는 분
  • TISTORY 블로그를 운영하고 계신 분
  • TISTORY 블로그를 운영할 계획이 있으신 분

"나는 자면서도 돈을 번다-디지털 노매드 시대, 경제적 자유를 얻는 법" 책의 주된 내용이 입문자에게 맞추어져 있어서 블로그로 이미 돈을 벌어보신 분들은 리남님의 시행착오, 깨달음에 집중해서 봐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저는 리남님의 클래스 101 기초, 심화 강의를 모두 들은 사람으로서 뒷부분에 실무적인 내용은 많이 겹치는 내용이어서 빠르게 넘겼어요.

 

[클래스 101 리암 블로그 초급 강의 100% 수강후기 보러 가기↓]

 

[클래스101] 리뷰요정 리남 블로그 초급강의 100% 수강후기(오로지 내돈)

자본주의 사회에서 돈에 대한 관심이 많은 것은 어쩔 수 없는 일! 2년 전인가 유튜브를 통해 리뷰요정 리남을 알게 되었고 블로그로 월 1000만원을 벌 수 있다는 새로운 수입 파이프라인을 알게되

p-bible34.tistory.com

 

 

 

 

 

2. 책정보

  • 가격: 16,000원
  • 최저가: 14,400원

 

[쿠팡 최저가 당장 사러 가기↓]

나는 자는 동안에도 돈을 번다:디지털 노마드 시대 경제적 자유를 얻는 법

 

나는 자는 동안에도 돈을 번다:디지털 노마드 시대 경제적 자유를 얻는 법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 페이지수: 269p (문체가 쉽고 내용이 어렵지 않아서 앉은자리에서 2시간 안으로 읽을 수 있어요. 뒷부분은 실무에 관한 부분이라서 직접 블로그를 켜놓고 설정하시면서 따라가 보시면 좋아요 😁)
  • 장르: 자기 계발> 성공학/경력관리
  • 저자: 리뷰 요 정리남
  • 블로그로 월 천만 원을 실제로 벌고 있으며 유튜브를 통해 블로그로 수익을 얻는 방법을 설명하는 유튜버. 자신의 경험과 돈 버는 노하우를 알린 수익형 블로그 강의는 CLAS101에서 가장 인기 있는 강의 중 하나가 됨.

 

 

 

 

 

3. 감명 깊었던 부분 / 감동 글귀

 

 

 

[나는 자는 동안에도 돈을 번다]

 

리뷰 요정 리남의 유튜브 영상을 보고 처음에 뷰티 블로그를 시작했어요. 그 당시에 생각보다 빠르게 협찬을 받고 방문자 수도 만족스러웠는데 매일매일 블로그를 써야 한다는 부담감이 너무 큰 점, 에드센스 승인이 자꾸 안 되는 점으로 인해 포기하고 손을 놓고 있었는데 이번에는 그냥 내가 하고 싶은 말, 내가 다루고 싶은 주제를 다루며 가볍게 시작해볼까? 하고 블로그를 시작했고 지금은 정말 많은 분들이(작고 소박한 오로지 저의 기준 ㅎㅎ) 봐주시고 계시고, 댓글 달아주시는 분들이 생겼다는 게 너무 감사한 요즘이에요. 

 

수익형 블로그로 나아갈지 브랜딩 블로그로 나아갈지 고민하다가 결국 수익형 블로그로 방향을 정했는데 앞으로 블로그를 작성하면서 더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여야 하는 부분이 무엇인지 "나는 자는 동안에도 돈을 번다"를 통해 명확하게 알게 되었어요!

 

시작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변하지 않는다.
처음부터 잘할 수는 없다.
누가 처음부터 끝까지 알려주지 않는다.
모르면 공부하고 경험하면 된다.
성공한 사람도 이러한 과정을 거쳤다.

정말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자 꼭 필요한 마인드라고 생각하는 부분

 

우리가 블로그라는 레드오션에 입수해서 집중해야 할 부분은 단순히 눈에 보이는 경쟁 숫자가 아니라 수요다. 수요만 끊기지 않는다면 경쟁자가 얼마나 많든 무조건 이득을 볼 수밖에 없다.

블로그가 레드오션이다, 이제는 끝물이다, 지금 시작하면 늦는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있더라도 우리 모두 흔들리지 말고 하고 싶은 걸 해봅시다!

 

사람은 확신이 있을 때 노력할 수 있고, 해낼 수 있다는 것을 새삼 깨닫게 되었다. 즉 당신이 꾸준히 노력하기 위해서는 헤아릴 수 없는 많은 정보가 아니라 확신부터 가져야 한다.

 

어떤 도전에도 적용될 수 있는 말, 확신을 가지면 된다는 말. 역시 한 분야에서 성공한 사람들은 마인드셋이 달라서 다른 사람들의 말, 상황, 환경에 흔들리지 않고 자신만의 굳은 의지를 가지고 꿋꿋이 걸어가며 이루어내는 것 같다.

 

 

 

 

반응형